'똑딱볼'로 샷 감각 찾은 서희경…버디 쇼
국내 여자골프의 간판스타 서희경(24 · 하이트)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넵스 마스터피스 2010'에서 첫날 선두로 나서며 시즌 첫 승의 시동을 걸었다.

서희경은 19일 제주 더클래식 골프&리조트(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버디 7개,보기 1개로 6언더파 66타를 쳐 유소연(20 · 하이마트) 윤채영(23 · LIG)과 함께 공동 선두로 경기를 마쳤다. 낮 기온이 32도를 웃도는 무더위 속에 펼쳐진 이날 라운드에서 서희경은 전반에만 3타를 줄이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펼쳤다. 후반에도 10,11번홀(이상 파4)에서 연속 버디 행진을 펼쳤으나 12번홀(파3)에서 보기를 범한 게 아쉬웠다.

지난 3월 미국LPGA투어 기아클래식에서 우승컵을 든 서희경은 국내 무대를 압도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롯데마트여자오픈(3위),에쓰오일 챔피언스 인비테이셔널(7위),하이원리조트컵 여자오픈(3위)에서 줄줄이 고배를 마셨다.

서희경은 올 시즌 우승이 없는 이유로 우승 부담감과 빠듯한 해외 투어 일정 등을 꼽았다. "상반기에 부진했는데 샷 템포가 빨랐기 때문이었어요. 게다가 해외 투어까지 병행하다 보니 생활 리듬이 깨졌어요. 샷 감각을 찾기 위해 똑딱볼부터 다시 시작했어요. "

서희경은 연초보다 몸무게가 3㎏ 정도 줄었다고 말했다. "시즌 초 거리가 늘어 클럽 선택에 애를 먹었는데 최근 몸무게가 빠지면서 제거리를 찾아 플레이가 한결 수월해졌어요. 아직 실수가 많지만 라운드마다 '노 보기(no bogey)'를 목표로 삼고 있어요. "

서희경은 '노 보기' 플레이를 하면 개인적으로 용돈 100만원을 받는다며 활짝 웃었다. 서희경은 "빨리 첫 승을 하고 싶다"며 "첫 승만 거두면 자신감과 탄력이 붙어 연승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소연도 이날 보기 없이 버디만 6개를 뽑아내며 시즌 2승 도전에 나섰다. 유소연은 최근 3개 대회에서 연속으로 6위 안에 이름을 올리며 물오른 샷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유소연은 "전반에 긴 퍼트가 잘 들어가 스코어를 많이 줄일 수 있었다"며 "이번 시즌 1승밖에 올리지 못했지만 시즌 목표는 다승왕으로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초심으로 돌아가라는 조언을 많이 들었는데 최근 성적이 좋아 크게 걱정하지는 않는다"며 조만간 우승컵을 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인 돌풍은 이번 대회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신인왕 경쟁을 벌이고 있는 조윤지(19 · 한솔 오크밸리)와 이승현(19 · 하이마트)은 나란히 5언더파 67타로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두 선수 모두 보기 없는 깔끔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올 시즌 첫 번째 2승의 주인공 안신애(20 · 비씨카드)는 이날 이븐파 72타(공동 48위)로 주춤했다. 안신애는 올 시즌 제주에서 치른 대회 중 12위(롯데마트여자오픈)가 최고 성적일 정도로 약한 모습을 보였다.

초청 선수 자격으로 처음 국내 대회에 출전한 미녀 골퍼 마리아 베르체노바(러시아)는 7오버파 79타(공동 96위)로 커트 탈락 위기에 처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