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골프의 또 한명의 유망주 송민영(21)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진출에 성큼 다가섰다.

지난해 US여자아마추어챔피언십과 US여자퍼블릭링크스챔피언십을 동시에 석권한 뒤 올해 프로로 전향한 송민영은 15일(한국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리치먼드의 리치먼드 골프장(파72.6천278야드)에서 열린 LPGA 2부투어인 퓨처스투어 그레이터 리치먼드 클래식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올 시즌 퓨처스투어에서 2승을 올린 송민영은 상금 랭킹 4위로 뛰어 올라 내년 시즌 LPGA 투어 멤버로 합류할 가능성을 높였다.

퓨처스투어 상금 랭킹 5위에 들면 12월에 열리는 퀄리파잉스쿨을 치르지 않고 LPGA 투어에 진출할 수 있다.

송민영은 3라운드 합계 12언더파 204타로 한국 유학생 제니 신(18)과 동타를 이룬 뒤 연장 두번째 홀에서 버디를 낚아 우승했다.

송민영은 "전문 캐디를 고용한 뒤 호흡이 잘 맞지 않았는데 이번 대회에 다시 아버지가 캐디를 봐 주셔서 우승할 수 있었다"며 "이번 시즌 안정된 샷을 날리고 있어 남은 대회를 잘 치러 꼭 LPGA 투어에 진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송민영은 이번 주와 다음 주에 차례로 열리는 LPGA 투어 세이프웨이 클래식과 캐나다여자오픈에 초청선수로 출전한다.

(서울연합뉴스) 최태용 기자 ct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