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산업 분야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뮬레이션(스크린)골프 창업 장터가 선다. 24~27일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2009 한경골프박람회'가 그 무대다. 시뮬레이션골프 사업에 뛰어들거나 이 업종으로 변경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상권,점포 및 사업성 분석,창업자금 융자 등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상담해주는 창업 설명회가 잇따른다. 장타대회,니어핀 이벤트 등 관람객을 위한 행사도 눈길을 끈다.

행사 기간 시뮬레이션골프 창업관(제3관) 입구에 마련된 비즈니스센터에서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1 대 1 무료 창업 상담이 이뤄진다. 예비 창업자와 기존 업주,업종 변경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 행사는 창업 전문가의 무료 상담과 상권분석,창업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한국경제신문이 진행 중인 '찾아가는 창업 · 자영업 무료 컨설팅' 진행 멤버인 고경진 컨설턴트,피트니스센터 ·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 관련 창업 전문가인 임정국 창업피아 컨설턴트 등이 상담에 나선다. 박람회 홈페이지(www.golfshow.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며,남은 상담시간에 한해 현장에서도 접수한다.

골프존 쓰리트랙골프 훼밀리골프 알바트로스 등 개별 브랜드도 창업 상담,제품 할인 판매,관람객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둔 상태다. 골프존은 행사장 2층 세미나실에서 매일 오후 3~5시 '골프존 창업 설명회' 및 창업 컨설팅을 실시한다. 전시장에서는 퀴즈쇼,롱기스트 대회,풍선 맞히기 등을 통해 골프모자 스포츠타월 등을 나눠준다.

제1관에 전시부스를 마련한 쓰리트랙골프는 전국 어디든 방문해 창업 타당성을 분석해주는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선보인다. 행사기간에는 선착순으로 진행하며,특별 할인가로 제품을 내놓는다.

훼밀리골프는 금융 · 부동산 · 상권분석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이뤄진 '훼밀리 창업 특공대'를 운영한다. 10억원의 창업 지원금도 마련해뒀다. 행사기간 시뮬레이션골프 기계 3대 이상을 사면 가격을 할인해주고 벽걸이TV 골프클럽 등 창업 물품을 지원한다.

알바트로스는 김홍기 프로의 원포인트 레슨을 26,27일 열고 신규 회원 가입 및 예비 창업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에 시뮬레이션골프 기계를 사면 평생 출장비 무료,자동 티오프 시스템 무상 설치,업그레이드 설치 비용 100% 지원 등의 혜택을 준다. 엑스존 유빅에이스 골프마스터 엑스골프 시티그린텍 등도 창업 컨설팅과 현장 특가 판매를 동시에 진행한다. 행사장 내 특별무대에서는 시뮬레이션골프 에티켓 캠페인 영상물을 방송하고 전시장 곳곳에 건전문화 동참을 알리는 안내판을 설치한다. 문의:한국경제신문 대외협력국 (02)360-4518,4523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