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사건으로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두 번째 무기한 실격 처분을 받은 정수근(32.전 롯데)이 은퇴를 공식 발표했다.

정수근은 15일 프로야구선수협회에 직접 작성한 은퇴사를 보내 그라운드를 떠나는 심정을 담담히 밝혔다.

'2009년 8월31일 이후 많은 생각을 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원망하고 억울해하기보다 반성을 많이 했다'며 글을 시작한 정수근은 '모든 게 제가 쌓아온 이미지 탓이다. 누구를 원망하고 싶지 않다. 정말 마음이 아프고 힘들다'고 썼다.

이어 '도와주신 모든 분께 죄송하고 송구스럽다. 신뢰를 얼마나 잃었는지 알았기에 다시 찾아도 의미가 없다는 걸 알았다. 이제는 인생 전부인 야구를 다시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자책했다.

'23년간 야구는 인생 전부였다'고 한 정수근은 '여러 기쁨과 슬픔, 좌절의 순간에도 야구를 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으나 이번 사건으로 사형선고를 받은 사형수 같은 기분이 들었다'면서 '이런 현실이 한스럽고 괴롭지만 모든 건 제 잘못'이라며 다시 한번 고개를 떨어뜨렸다.

정수근은 '그동안 보내주신 팬 여러분의 사랑을 절대 잊지 않고 살겠다'며 글을 맺었다.

지난해 음주 후 폭행을 일으켜 '무기한 실격' 중징계를 받고 1년간 경기장을 떠났던 정수근은 1군 복귀 후 한 달이 채 안 된 지난달 31일 또 술을 마신 후 물의를 일으켰고 결국 롯데에서 방출됐다.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cany9900@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