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들은 여름 휴가철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주요 피서지에 이동식 은행을 설치하는가 하면 캐리비안베이 등 유명 놀이시설 이용시 특정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휴가지 이동식 은행

국민은행은 8월9일까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노보텔 앰배서더호텔 주차장에서 이동식 점포 'KB 모바일 스타'를 운영한다. 국민은행 고객은 이 점포에서 현금 입 · 출금,송금,통장 개설,카드 발급,인터넷뱅킹 신규 가입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공과금도 낼 수 있다.

우리은행도 은행업무용 특수 차량인 '움직이는 우리 방카'를 이용해 8월16일까지 경포대 해수욕장에 해변 은행을 개설한다. 현금 입 · 출금기가 2대 설치되고 직원 3명이 상시 근무하면서 고객들을 도와준다. 우리은행 고객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현금 입 · 출금은 물론 통장정리 계좌이체 환전 송금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신한은행은 다음 달 6일까지 강원도 동해 망상해수욕장에 여름 해변은행을 설치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형 전광판을 통해 피서객들에게 해변 안전 수칙 및 미아 발생 정보를 알려주는 등 금융 업무 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직원 3~4명이 금융 상담도 해준다.

휴가철에 집을 비울 예정이라면 은행 대여금고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국민 우리 신한 하나은행 등 4대 시중은행 2300여 점포에는 모두 35만여개 대여금고가 설치돼 있다. 이 중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은 여름 휴가철에 무료로 금고를 대여해준다.

우리은행은 다음 달 17일까지 전국 623개 점포에서 대여금고를 임대해준다. 거래고객이 아니더라도 신분증만 있으면 행사 기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도 무료금고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다만 우리은행과 달리 신한은행 거래고객에게만 서비스한다. 무료금고에 여유가 있는 영업점에서 여름휴가 기간에 지점장 전결로 일반 고객들에게 무료로 금고를 대여해준다.

◆테마파크 할인카드 활용

신한카드는 7월과 8월 두 달간 강원도 홍천 오션월드를 비롯한 전국 20개 워터파크에서 이용료를 최고 40% 할인해 주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주유권,스파 이용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다음 달 말까지 강원도 평창에 있는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입장료를 할인해 준다. 회원 본인을 포함해 4명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8월23일까지는 20%,그 이후에는 40%가 할인된다. 삼성카드 회원은 스파그린랜드,하리팬드,서울랜드 수영장,덕산스파캐슬 등에서도 최대 30%까지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전국 15개 워터파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션월드와 아쿠아월드에서는 현대카드 회원 본인을 포함해 총 4명이 입장료를 20~30% 할인받을 수 있고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에서는 최고 50%가 할인된다. 이천 테르메덴과 금강산랜드,부천 스카이랜드,파라다이스 도고,여수 파라오션,부산 아쿠아리움,제주 씨월드 등에서도 입장료 할인 및 최대 50%의 M포인트 차감 할인을 이용할 수 있다.

비씨카드는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 등 전국 15개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10~4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비씨 탑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롯데카드는 한화설악 워터피아 등 15개 워터파크에서 8월 말까지 20~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휴가철에 카드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여행 전문 사이트인 '신한카드 트래블'(travel.shinhancard.com)을 통해 항공권 구입 및 숙박업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고객이 이 사이트에서 국내 여행상품을 구매하면 5% 할인과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5%가 할인된다. 삼성카드 고객은 여행 전문 홈페이지(travel.samsungcard.com)를 통해 항공권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국제선은 최고 7%,국내선은 최고 5% 할인되고 해외 호텔이나 해외여행 상품을 예약할 때도 최고 5% 할인된다.

현대카드 고객은 종합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비아(privia.hyundaicard.com)를 이용해 볼 만하다. 이 사이트에서 푸껫 반얀트리 리조트,홍콩 구룡 샹그릴라호텔 등 5개 호텔의 2박 숙박권을 예약하는 고객은 추가 1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중국 상하이 렉싱턴플라자 호텔 등 4개 호텔에 대해서는 1박 숙박권을 30~50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초특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롯데카드는 플래티늄카드 등급 이상의 회원에게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여행서비스(1577-8400)를 이용하면 국내선 항공권은 5%,국제선 항공권은 최대 7%가 할인된다. 롯데카드 홈페이지(www.lottecard.co.kr)를 이용하면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최대 45%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