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들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경품이 걸려있는 이벤트와 각종 바캉스 용품들의 기획전 등을 앞다퉈 마련하고 있다.

G마켓은 비치웨어를 구입한 뒤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비치웨어 포토상품평 페스티벌'을 24일까지 진행한다. 다른 고객들의 추천수와 조회수,내부심사를 반영해 휴가지원비 100만원 등의 선물을 준다. 특히 타인의 상품평에 톡톡 튀는 댓글만 달아도 G마켓 5000원 선물권을 지급한다.

옥션에서는 20일까지 '바캉스 필수아이템' 기획전을 열고 아이스박스,야외용 조리도구,모기퇴치용품 등을 평균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28ℓ짜리 '코멕스 아이스박스'(2만2800원)는 단열효과가 좋은 저밀도 발포 스티로폼을 사용해 보랭 효과가 뛰어나며 어깨끈이 있어 휴대가 편리하다. 2~3인용 '꾸버스 원형 바베큐그릴'은 시중가보다 45% 할인된 8400원에 판매한다.

인터파크는 유아동 카테고리에서 31일까지 '바캉스 물놀이용품'전을 열고 튜브,구명조끼 등 유아 물놀이 필수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 '캐릭터 물놀이용품&수영복 이벤트'에서는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3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11번가는 바캉스 제품 당일 퀵배송 서비스인 '스피드 11번가'를 31일까지 운영한다. 서비스 해당 제품을 주문하고 오후 2시까지 결제하면 상품을 당일 수령할 수 있다. 월~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서울과 분당,일산,광명,과천 등 일부 경기 지역만 해당된다. 급하게 바캉스를 계획하거나 쇼핑할 시간이 없는 고객들에게 권할 만하다.

롯데닷컴은 이달 말까지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와 함께 '천사와 떠나는 바캉스' 이벤트를 연다. 주문번호나 응모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14명에게 프라다 샌들과 만다리나덕 여행가방,시슬리 자외선차단 크림,에코백 세트 등을 증정한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