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공격과 수비, 주루에서 완벽화 경기를 펼치며 세계 야구를 삼키고 있다.

특히 메이저리거들이 즐비한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홈런 2개와 2루타 2개 등 중장거리포를 날리며 베네수엘라 마운드를 초토화시켰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2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리스 다저스스타디움에서 열린 제2회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 준결승 베네수엘라와의 준결승전에서 6회말 현재 추신수의 쓰리런 홈런과 김태균의 투런포 등을 앞세워 베네수엘라 마운드를 초토화시키며 10-2로 앞서가고 있다.

초반부터 한국의 집중력이 빛났다.

이날 선공에 나서 한국은 선두타자 이용규의 볼넷과 상대 실책 2개로 무사 1,2루 찬스를 맞았다. 타석에 들어선 김현수는 실바의 5구 체인지업을 밀어져 1타점 좌전 안타로 이용규를 홈으로 불러들이며 선취점을 쉽게 뽑았다.

김태균의 중전안타로 만든 무사 만루 찬스에서 5번 이대호의 투수앞 타구를 투수가 놓치면서 3루주자 정근우으로 홈으로 들어와 2-0으로 달아났다.

이어진 1사 2,3루 찬스에서 추신수가 타석에 들어섰다. 실바에 대한 투구 분석을 한국 타자들에게 알려준 추신는 역시 달랐다. 1구 스트라이크를 그냥 보낸 추신수는 실바의 2구를 받아쳐 다저스스타디움 가운데 담장(120m)을 넘기는 3점 아치를 그리며 5-0으로 달아났다.

한국의 선발투수 윤석민은 안타 1개와 도루 1개를 허용했지만 강타자 카브레라, 차베즈를 각각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등 무실점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다시 2회초 공격에 들어간 한국은 김현수의 우중간 2루타로 만든 1사 2루에서 'WBC 스타' 김태균이 실바의 초구를 당겨쳐 좌측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기록, 7-0으로 도망갔다. 이 홈런으로 상대 선발투수 실바는 결국 강판당했고 마운드는 곤잘레스에게 넘겼다.

3회말 베네수엘라가 반격에 나섰다. 1, 2회를 잘 마무리한 윤석민은 1사후 스쿠타로와 차베즈, 모라에게
연속 3안타를 허용, 1실점 했으나 후속타자 아브레유와 카브레라를 유격수앞 땅볼과 좌익수 플라이로 아웃시켜 더이상 점수를 주지 않았다.

한국은 다시 4회초 정근우 대신 들어간 고영민의 좌익수 우월 2루타와 김현수의 볼넷으로 만든 1사 1,2루 찬스에서 상대 포수 에르난데스의 1루 송구를 1루수 카브레라가 잡지 못하면서 2루주자 고영민이 홈으로 들어와 8-1 점수차를 7점으로 유지했다.

득점없이 5회를 넘긴 한국은 6회 김현수의 유격수 키 넘기는 안타와 김태균의 볼넷으로 만든 무사 1,2루 찬스에서 이대호가 1타점 우전안타를 때려 김현수 대주자로 들어간 이종욱이 홈으로 들어와 한 점을 추가, 9-1로 점수차를 8점으로 벌렸다.

추신수의 볼넷으로 1사 만루 찬스에서 최정의 중견수 플라이로 한점 더 보태 10-1로 앞서가고 있다.

베네수엘라는 7회말 반격에서 선두타자 기옌의 우월 솔로홈런으로 1점을 따라붙어 10-2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한국의 선발투수 윤석민 6과 3분1이닝 동안 홈런 1개 등 산발 7안타를 허용했으나 삼진을 4개 솎아내며 베네수엘라 강타선을 2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