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이 결승골을 터트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19일 개막된 '삼성 하우젠컵 2008' 첫날 경기에서 안정환은 부산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인천과의 홈경기에서 후반 27분 통렬한 중거리 터닝슛을 성공시키며 1-0으로 팀에 승리를 안겼다.

안정환은 수원 삼성 소속이던 지난해 5월 30일 성남과 삼성 하우젠컵 이후 10개월 만의 골 사냥이며, 올해 복귀한 친정팀 부산 유니폼을 입고는 2000년 7월 5일 K-리그 부천 SK전 이후 무려 7년 8개월여만이다.

안정환은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남북전 예비 엔트리 43명에 들고도 컨디션 저하를 이유로 소집 명단 23명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녹슬지 않은 '해결사 본색'을 드러내 올 시즌 활약을 예고했다.

황선홍 감독은 경기 직후 가진 인터뷰에서 "지난해 안정환 선수가 많이 힘들었다. 선수는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는데 안정환 선수는 기다려 주면 틀림없이 자기 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황 감독은 "안정환 선수가 1년에 10골, 20골을 넣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는 부산에는 발전 가능한 선수가 많기 때문에 그들에게 모범이 돼 운동장 안팎에서 역할 모델이 됐으면 좋겠다. 그런데 그 부분에 대해서 100% 만족한다. 너무 고맙게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대전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대전과 전북과의 경기에서는 고종수가 경기 종료 6분을 남기고 천금같은 결승골을 터트려 대전이 전북에 2-1 승리를 거뒀다.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삼성 하우젠컵 2008 성남과의 홈경기에서 대구는 '죽마고우' 이근호-하대성의 활약에 힘입어 2-1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대구는 지난 2005년 10월 2일 성남과 홈경기서 1-0으로 승리를 거둔 두번째로 승리했다.

또 수원은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제주 유나이티드와 경기서 전반 29분 '대형신인' 박현범의 선취골을 시작으로 후반 39분과 44분에 각각 에두와 서동현이 연달아 득점을 뽑아내 3-0 완승을 거두었다.
한편 경남-수원, 울산-광주의 경기는 득점없이 무승부를 기록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