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프로축구 리그(에레디비지에)에 진출한 이천수(26)가 드디어 공식 데뷔전을 치렀다.

이는 소속팀 폐예노르트 입단 51일만의 일.

이천수는 21일(한국시간) 새벽 네덜란드 로테르담 데퀴프 경기장에서 치러진 2007-2008 시즌 정규리그 8라운드 엑셀시오르와 홈 경기에서 후반 15분 니키 호프스 대신 그라운드에 들어가 왼쪽 측면 공격수로 30여분 그라운드를 누비면서 팀 공격에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날 경기에서 페예노르트는 후반 32분 히오바니 판 브롱크호르스트의 결승골을 앞세워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7승1패(승점 21)로 에인트호벤(6승2무.승점 20)에 앞서 정규리그 선두를 지켰다.

두 차례나 골대를 맞추는 불운 속에 득점 없이 약체 엑셀시오르와의 경기를 전반전을 마친 폐예노르트는 반전을 노리며 후반 15분 이천수를 투입를 투입했다.

경기 전날까지 "이천수의 몸 상태가 100%에 근접해 있는 건 확실하지만 아직 완벽하진 않다"고 했던 베르트 판 마르웨이크 감독은 예상을 깨고 이천수를 팀의 첫 번째 교체 선수로 선택했다.

페예노르트에 입단한 뒤 8경기 만에 처음 그라운드를 밟은 이천수.

그는 감독의 의도에 부응하듯 중앙과 오른쪽 측면까지 넘나들면서 빠른 발을 활용한 측면 돌파와 크로스로 상대 수비진을 흔들었다.

특히 후반 24분에는 로이 마카이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와 맞섰지만 상대 수비수의 반칙에 가까운 거친 태클로 첫 번째 슛 기회를 놓쳤다.

이천수는 문전에서 태클에 걸려 넘어졌지만 주심은 페널티킥 휘슬을 불지 않았다.

이천수의 투입으로 공격 활로를 찾은 페예노르트는 후반 32분 마카이가 아크 정면에서 찔러준 패스를 판 브롱크호르스트가 골 지역 왼쪽 모서리에서 수비수 한 명을 제친 뒤 왼발 슛으로 꽂아넣어 결승골을 뽑아냈다.

이천수는 후반 43분 왼쪽 측면에서 강하고 낮은 왼발 크로스로 로이 마카이의 슛을 이끌어 냈지만 볼이 왼쪽 골대를 스치듯 벗어나면서 아쉽게 첫 도움의 기회를 놓쳤다.

결정적인 골 기회를 놓친 마카이는 이천수를 향해 오른손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우면서 이천수의 실력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