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축구에 맺힌 '47년 무관의 한'을 풀기 위해 인도네시아로 떠나는 태극 전사들이 출정 전야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승전고를 울렸다.

핌 베어벡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5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중앙아시아의 복병 우즈베키스탄과의 마지막 평가전에서 전반 6분과 19분 조재진의 연속 득점포에 힘입어 2-1 승리를 거뒀다.

'베어벡호'는 지난달 29일 이라크와의 1차 평가전 3-0 완승에 이어 연승 분위기를 이어갔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8위 우즈베키스탄과의 역대 전적에서 4승1무1패로 우위를 점했고,올해 A매치 전적도 3승2패로 승률을 높였다.

베어벡 감독은 조재진을 중앙 원톱에 세우고 염기훈과 최성국을 좌우 날개로 꽂았다.

삼각형 중원은 김정우 손대호 김상식이 채웠고 김동진 김진규 강민수 송종국이 포백을 짰다.

수문장은 이운재.

아시안컵 본선 C조에 속해 8강에서 맞닥뜨릴 수도 있는 우즈베키스탄은 중앙을 두텁게 한 4-5-1 전형으로 역습을 노렸다.

태극호는 초반 엇박자로 몇 차례 범실이 있었지만 이내 정상 흐름을 되찾았다.

해결사 조재진은 전반 6분 최성국이 아웃사이드 스루패스로 공간을 열어 주자 아크에서 한 템포 빠른 오른발 논스톱 슛으로 네트를 갈랐다.

두 번째 득점포의 주인공도 조재진이었다.

조재진은 전반 19분 염기훈의 왼발 센터링이 올라오자 골문 앞에서 솟구쳤다.

힘이 실린 방아찧기 헤딩슛은 바닥을 강하게 튀긴 뒤 골키퍼 옆을 지나쳐 네트를 휘감았다.

후반에 이동국 이근호 오장은을 투입한 한국은 15분 손대호의 파울로 페널티킥을 내줬고 결국 2―1 승리에 만족해야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