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세기 최고 복싱 영웅들이 맞붙었다.

4체급을 무패 석권한 세계 프로복싱의 마지막 빅카드가 6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라스베가스 MGM가든에서 펼쳐졌다.

현존하는 프로복싱 선수들 가운데 최고의 인기와 실력을 자랑하는 챔피언 '골든보이' 오스카 델라 호야(34) 대 도전자 '프리티보이'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0·이상 미국)의 WBC슈퍼웰터급 챔피언전이 열렸다.

‘골든보이’ 오스카 델라 호야(34)가 도전자 ‘프리티보이’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0)와 맞붙는 세계복싱평의회(WBC) 슈퍼웰터급(라이트미들급) 1차 방어전은 단순한 타이틀매치가 아니다.

델라 호야는 1992바르셀로나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뒤 프로로 전향. 1999년 5월까지 7년여를 무패로 슈퍼페더급·라이트급·라이트웰터급·웰터급 등 4체급(42전 38승 4패 30KO)을 석권한 금세기 최고의 복서. 이후 슈퍼웰터급과 미들급 챔피언에도 오른 중량급 최강자다.

상대 메이웨더도 도전자로 링에 오르지만 결코 도전자가 아니다. 그 역시 1996애틀란타 올림픽 동메달 획득 후 프로로 전향. 지금까지 무패(37전 37승 24KO)를 기록하고 있는 강자다.

WBC 라이트급·슈퍼페더급·슈퍼라이트급을 휩쓴 그는 지난해 4월 국제복싱연맹(IBF) 웰터급 챔피언 벨트까지 차지하며 4체급 석권에 성공한바 있다.

복싱역사상 무패로 4체급을 제패한 선수들 이들 둘 뿐이다.

이번 델라 호야 대 메이웨더의 대결은 과거 프로복싱의 최고 라이벌전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오히려 흥행면으로 본다면 지금까지의 어느 빅매치를 능가할 만큼 엄청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KBS N스포츠는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에서 생중계하고 있다.팽팽한 승부가 진행되고 있다. 금세기 최대 라이벌전의 승자는 누구일지 전세계 복싱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한경닷컴 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