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의 설기현(28.레딩FC)이 교체 투입돼 역전 결승골의 발판을 마련했다.

설기현은 22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리복 스타디움에서 끝난 볼턴 원더러스와 2006-2007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1로 끌려 가던 후반 28분 존 오스터 대신 출전해 종료 직전 케빈 도일의 역전 결승골을 어시스트했고 레딩은 3-1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설기현은 지난 1월28일 FA컵 4라운드 버밍엄시티전 도움 이후 84일 만에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정규리그 공격 포인트는 지난 해 11월19일 찰턴전 득점 이후 5개월여 만이다.

설기현은 후반 44분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볼이 스티브 시드웰을 스쳐 골 지역 정면에 있던 도일에게 연결됐고, 도일이 오른발로 깨끗하게 마무리해 역전골을 뽑았다.

크로스가 동료 선수에 스쳤지만 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 통계 '액팀 스태츠'와 축구 전문사이트 'ESPN 사커넷'은 설기현의 어시스트를 인정했다.

정규리그 3골과 3어시스트.
최근 정규리그 두 경기 연속 선발로 나선 설기현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오스터가 오른쪽 미드필더로 먼저 출전했다.

볼턴에 주도권을 내준 레딩은 후반 19분 볼턴 공격수 니콜라 아넬카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날린 슛이 니키 쇼레이의 발에 맞고 골문으로 들어가 리드를 빼앗겼다.

하지만 설기현이 투입된 뒤 후반 39분 도일이 페널티킥을 성공시켜 균형을 되찾았다.

후반 44분 설기현의 도움을 받은 도일의 골로 역전에 성공한 레딩은 인저리타임 스티븐 헌트의 헤딩골로 쐐기를 박았다.

한편 이영표(30)가 부상으로 빠진 토트넘은 런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에서 극적인 2-2 무승부를 연출했다.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컵 출전권(프리미어리그 4-7위)을 다투고 있는 토트넘은 전반 30분 로비 킨의 헤딩골로 앞서 나가다 후반 19분 콜로 투레, 33분 에마뉘엘 아데바요르에게 연속골을 내줘 역전패 위기를 맞았다.

토트넘은 패색이 짙던 후반 인저리타임 스티드 말브랑크의 패스를 받은 저메인 제나스가 아크 정면에서 때린 중거리슛이 골문 왼쪽 하단으로 빨려들어가 간신히 비겼다.

(서울연합뉴스) 옥 철 배진남 기자 oakchul@yna.co.krhosu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