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엔진' 박지성(26.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시즌 3, 4호골을 한 번에 터트렸다.
박지성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 한국 선수로는 처음 한 경기에서 두 골을 뽑아내는 맹활약을 펼쳤다.

박지성에게 3월은 골 풍년을 알리는 희망의 달로 기억될 것이다.

박지성은 17일 밤(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06-2007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볼턴 원더러스와 홈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전반 14분 선제골과 전반 25분 팀의 세 번째 골로 연속 득점포를 쏘아올렸다.

맨유는 박지성과 나란히 두 골을 뽑아낸 웨인 루니의 활약을 앞세워 4-1 대승을 거둬 이번 시즌 24승3무3패(승점75)로 리그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지난 14일 맨유와 유럽연합(EU) 올스타 친선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했던 박지성은 결장이 예상됐지만 알렉스 퍼거슨 맨유 감독은 박지성을 4-4-2 포메이션의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시켰다.

퍼거슨 감독의 믿음에 박지성은 시원한 골로 화답했다.

전반 14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엔드라인까지 치고 들어가 왼쪽 측면에서 땅볼 크로스를 올리자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지체없이 정확한 오른발 슛으로 선제골을 뽑았다.이는 시즌 3호골로 기록됐다.

물오른 골 감각은 11분 뒤 또 한번 골대를 갈랐다.

박지성은 전반 25분 아크 정면에서 호날두가 날린 왼발 중거리포가 볼턴 골키퍼 야스켈라이넨의 선방에 막혀 튀어나오자 번개같이 달려들어 발바닥으로 볼을 골문 안으로 밀어 넣어 시즌 4호골을 터트렸다.

작년 6월 독일월드컵축구 프랑스전에서 터트린 동점골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슛이었다.
지난 달 11일 찰턴 애슬레틱전에서 헤딩으로 시즌 2호 골을 뽑아낸 데 이어 34일 만에 정규리그 3,4호 골을 연거푸 터트린 박지성은 설기현(레딩.3골)을 넘어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최다 골 기록을 세웠다.

전반전을 3-0으로 여유롭게 마친 맨유는 후반 29분 후반 교체 투입된 앨런 스미스의 공간 패스를 이어받은 루니가 단독 드리블 후 정확하게 볼턴의 오른쪽 네트를 갈라 스코어를 4골 차로 벌렸다.

후반 반격에 나선 볼턴은 종료 직전 페널티지역에서 맨유 수비수 네만자 비디치의 반칙으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게리 스피드가 성공시켜 겨우 영패를 면했다.

[ 한경닷컴 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