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의 가을축제 주제는 핼러윈.호박 귀신을 비롯한 핼러윈 캐릭터들이 재미 있는 하루 나들이를 꾸며 주고 있다.

놀이공원별 핼러윈 축제를 100%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짜 봤다.

#롯데월드

오전 10시 입장. 신용카드와 멤버십 카드,우대 쿠폰을 이용해 저렴하게 자유 이용권을 끊자. 20세가 넘은 어른이라면 옥토버 패키지권을 끊어 노천 카페에서의 맥주 한 잔을 즐기는 것도 좋겠다.

10시30분 매직 트리 앞 초대형 호박나무를 배경으로 사진 한 장 찰칵!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익살스러운 표정들의 호박들과 유령,도깨비들 속에서 더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어 보자.가장 재미 있는 사진을 골라서 롯데월드 홈페이지에 올리면 푸짐한 선물이 내 것이 된다.

귀여운 핼러윈 캐릭터들이 호박 바구니를 들고 나타나면 '트릭 또는 트릿'을 외치고 사탕을 받거나 점성술사를 졸라 행운 쿠키도 받아 보자.

11시30분 쥬라기 광장으로 이동해 독일 인형뮤지컬 '헨젤과 그레텔'을 본다.

롯데월드 연기자들이 이동식 무대에서 전신 인형을 들고 춤추고 노래 부르며 깜찍 뮤지컬 무대를 이끈다.

관람객의 호응에 따라 내용 전개가 달라지니 직접 '스토리 텔러'가 되어 보는 즐거움도 맛볼 수 있다.

낮 12시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로티의 '오! 해피데이'가 시작된다.

중국 기예단 묘기,트라페즈 서커스,밸리 댄스,캉캉 댄스,아프리카 타악 등 화려하고 진기한 쇼가 펼쳐진다.

점심 식사는 샬레 카페나 아이언 불이 좋겠다.

유럽풍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극장식 레스토랑 아이언 불은 가족 단위로 식사하기 알맞다.

안심 돈가스 9000원,불고기 정식 1만3000원,어린이 정식 6000원.크리스탈 팰리스와 카페 다주르는 각종 정식과 햄버거 등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식곤증은 마술극장(오후 1시30분)에서 푼다.

피라미드 속으로 사라지기,그림에서 나오기,온몸 관통하기,순간적으로 몸 바꾸기 등으로 꾸며지는 '삼손의 매직쇼'가 신기하다.

오후 2시30분 영 스테이지로 가 호박등을 만든다.

황금 호박을 가지고 뚜껑을 잘라 내용물을 긁어 낸 후 눈과 입을 만들어 호박등을 만들어 본다.

만든 호박등은 핼러윈 기념품으로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참가 인원은 하루 30가족.

내친 김에 오후 4시 쥬라기 광장에서 호박 가면도 만들어 보자.다양한 핼러윈 가면을 만들어 가족과 함께 으스스한 핼러윈 퍼포먼스를 펼칠 수 있다.

특별한 가족 사진을 원한다면 꼭 참가해야 할 이벤트다.

매직 트리 앞에서 핼러윈 밴드 공연을 보고 롯데월드의 명물 간식 '츄러스'로 허기를 달래자.오후 6시 퍼레이드 코스를 도는 옥토버 퍼레이드가 흥을 돋운다.

소시지 캐릭터,버거 마스터즈,술통에 빠진 사람,통아줌마와 키다리 아저씨,프레첼 아가씨들이 등장한다.

배우들과 함께 폴짝폴짝 춤도 추고 사진도 찍으면 여기가 바로 독일 뮌헨.

놀이 기구는 매직 패스를 이용해 탑승 대기 시간을 절약하는 센스를 발휘하자.오후 9시 영 스테이지 앞에서 '한밤의 라이브'를 보면서 시원한 맥주 한 잔이면 피로가 가신다.

록밴드의 무대는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준다.

(02)411-2000

#에버랜드

오전 10시30분께 정문에 들어서면 글로벌페어 지역의 마임 공연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핼러윈 유령 캐릭터로 분장한 연기자가 관람객 앞에서 재미 있는 마임 연기를 펼쳐 보인다.

11시30분 전에 유러피안 광장으로 가 보자.해피 핼러윈 축제의 메인 퍼레이드인 '해피 핼러윈 파티' 행렬을 볼 수 있다.

퍼레이드는 650m 길이의 퍼레이드 동선을 따라 이어진다.

꼬마 유령이 사는 고성(古城)을 표현한 플로트 카와 1인용 전기 스쿠터인 '세그웨이'를 타고 등장하는 유령 캐릭터들의 묘기가 볼 만하다.

퍼레이드를 즐겼다면 유러피안 광장의 핼러윈 포토스팟(12시10분)으로 향하자.핼러윈 축제를 주제로 꾸며진 무대 앞에서 라스타,라이라 캐릭터와 재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점심 식사는 포시즌스 가든 옆 플란다스에서 '돈가스와 장어구이'를 시키는 게 어떨까.

돈가스와 장어 구이,호박 크림수프,밥으로 구성된 핼러윈 특선 메뉴로 아이들이 좋아한다.

그랜드 스테이지(오후 1시30분) 앞은 소화시키는 장소.마술사가 믿기지 않는 깜짝 마술 쇼를 선보인다.

무대 공연과 거리 공연을 즐기느라 놀이 기구를 타지 않을 수는 없는 일.가고일의 매직 배틀,미스터리 맨션,스푸키펀 하우스,매직 스윙 등 신나는 놀이 기구를 타 보자.놀이기구 입구에서 '호리 호리 호로롱 팡! 팡!' 주문을 외면 맛있는 사탕도 준다.

4시20분에는 그랜드 스테이지에 자리를 잡자.서커스와 댄스 등에 특수 효과를 접목시킨 세계적 수준의 스테이지 쇼 '카니발 엘리시온' 공연이 펼쳐진다.

5시10분에는 마법사 밴드가 색다른 분위기의 음악과 댄스를 선보인다.

저녁 식사는 홀랜드 빌리지 내의 암스텔담이 자랑하는 모듬 바비큐 꼬치와 오므라이스를 추천.

밤에도 즐겁다.

오후 9시 포시즌스 가든에서 막을 올리는 멀티미디어쇼 '올림푸스 판타지'가 가을밤의 추억을 더해 준다.

9시50분 락스빌 스트리트에서는 드라큘라와 프랑켄슈타인이 신나는 록&롤 쇼로 배웅한다.

(031)320-5000

#서울랜드

오후와 야간에 공연이 풍성하다.

주말 오후 3시에 입장,밤 9시까지 즐기는 게 좋다.

홈페이지 회원이면 할인 쿠폰(1장 4인)으로 20% 할인 입장할 수 있다.

제휴 신용카드는 본인 50% 할인.

우선 정문과 동문 포토 포인트에서 기념 사진 한 컷.세계의 광장 양쪽에 보이는 호수를 배경으로 찍자.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지는 말 것.재미 있는 이벤트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이벤트 홀의 유러피언 쇼(오후 3시40분).광대,저글러의 익살 만점 코믹 쇼와 가을 분위기의 감미로운 음악에 맞춰 화려하게 펼쳐지는 댄스를 감상할 수 있다.

오후 6시까지는 놀이 기구를 즐긴다.

급류 타기는 스트레스를 날려 보낼 수 있다.

이리저리 부딪치는 박치기 차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한다.

둥실 비행선도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기종.오후 6시에는 핼러윈 특집 퍼레이드 '핼러윈 로드쇼'가 기다린다.

핼러윈 분위기로 꾸며진 이동식 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거리 퍼포먼스가 화려하다.

이색 핼러윈 캐릭터들과 함께 기념 사진도 한 방.

저녁 식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많은 패밀리 레스토랑 로데오와 키즈 팔레스를 이용하면 좋다.

홈페이지에서 10% 할인 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다.

저녁을 먹은 다음 회전 목마같이 야간에 더욱 아름다운 놀이 기구를 찾는다.

오후 8시20분에는 핼러윈 분위기로 새로 꾸며진 야간 공연 '뮤지컬 하이라이트쇼'를 관람한다.

으스스하면서도 우스꽝스러운 핼러윈 풍으로 꾸며진 무대와 초대형 핼러윈 호박으로 변신한 지구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불꽃놀이와 레이저 쇼가 화려하다.

(02)509-6000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