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보카트호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거 듀오 박지성과 이영표가 태극기가 그려진 맞춤형 축구화를 신고 독일월드컵에 나선다.

두 선수의 개인후원 계약사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는 이들에게 특별히 제작한 축구화를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박지성의 축구화는 캥거루 가죽을 사용해 볼 터치 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브라질의 호나우디뉴 등 세계적 선수들이 선호하는 '티엠포 레전드'를 박지성의 발에 맞게 제작했다.

유니폼 색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흰색 바탕에 붉은 선이 들어갔으며 신발끈을 묶는 부분에 이름의 영문 표기인 'J.S.PARK'이 새겨져 있고 뒤꿈치에는 태극기가 그려져 있다.

♥…한국팀의 본선 조별리그 첫 경기가 며칠 남지않은 상황에서 딕 아드보카트 감독(59)이 러시아 프로축구팀과 이미 계약을 했다는 발표와 언론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러시아 프로축구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세르게이 푸르셴코 회장은 이날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모든 조건이 합의됐다"며 "아드보카트는 한국의 월드컵 일정이 끝나면 곧바로 제니트에 합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고가 한국팀 공격수 조재진에 대해 "매우 위협적인 플레이어"라고 평가했다.

토고의 축구 전문 매체 '몽디알토고'는 "조재진은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한국을 4강으로 견인했던 안정환 못지않게 무서운 속도로 급성장하고 있는 '비밀 병기'"라고 이날 보도했다.

조재진이 "토고전에 기회가 주어진다면 고공 플레이를 펼쳐 미드필더에게 해법을 제시하는 움직임을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