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는 완성됐다.이제 1%만 남았다"

딕 아드보카트 축구대표팀 감독이 5월11일 발표할 2006 독일월드컵 최종 엔트리와 관련, "이제 남은 것은 1%"라며 사실상 대표선수 선별 작업이 끝났음을 시사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정몽준 대한축구협회장이 30일 서울 성북구 성북동 현대 영빈관에 마련한 대표팀 코칭스태프 초청 만찬에 참석해 가진 인터뷰에서 "최종 엔트리의 99%는 확정됐다.

포지션 중복 문제 등 나머지 1%를 놓고 저울질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1-2월 해외 전지훈련에 참가했던 국내파 선수들에 대한 파악은 이미 다 끝났다.

(최종 엔트리에 대한) 대부분의 윤곽은 잡혔다.

그래서 해외파 점검은 의미있는 작업"이라며 1일 출국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안정환(뒤스부르크)과 차두리(프랑크푸르트)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지켜보려는 의도를 전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5월4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뒤스부르크-브레멘전과 6일 오후 10시30분 도르트문트-프랑크푸르트전을 관전할 예정이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최근 소속팀에서 윙백으로도 기용되고 있는 공격수 차두리의 보직 변경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는 "차두리가 1%가 될 수도 있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졌다.

그는 "골키퍼 3명과 포지션별 두 명씩을 뽑으면 최종 엔트리 23명이 된다"면서 "공격수는 6명을 뽑게 될텐데 월드컵에서 어떻게 경기를 치를 지에 대한 계획이 세워지면 선수 구성에 대한 최종 결론은 달라질 것이다.

1%의 가능성은 아직 열려 있다"고 말했다.

반면 한 번도 현지 점검을 하지 않은 이을용(트라브존스포르)에 대해서는 "현지 지인들을 통해 계속 확인해 왔다.

그는 한국에 와서 평가전을 치를 때도 좋은 인상을 심어줬다.

터키 1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것 만으로도 그의 기량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며 두터운 신뢰감을 표시했다.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hosu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