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를 이끌어갈 제50대 대한축구협회장에 정몽준 현 회장이 재선출됐다.


정 회장은 18일 축구협회 대의원총회에서 실시된 차기 회장 선거에서 유효표 23표를 싹쓸이해 경선에 나선 김광림씨를 따돌리고 연임됐다.


투표를 한 각 시도 협회장 등 대의원은 27명이나 이 중 아직 인준을 받지 못한경기도협회장 등 3명은 투표권이 주어지지 않았고 곽정환 신임 프로축구연맹 회장은해외 출장으로 총회에 불참했다.


정 회장은 이로써 무난하게 4선에 성공, 지난 93년부터 16년간 한국축구 수장을맡게 됐다.


< 한국축구를 이끌어갈 제50대 대한축구협회장에 재선출된 정몽준 현 회장이 18일축구협회 회의실에서 대의원총회가 끝난 직후 참석자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정 회장은 취임 인사에서 "향후 4년동안 일을 잘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한국축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4년 뒤에는 물러나겠다"며 "최근 10년 동안 실력, 국제적 위상 및 축구 시설, 재정 등 3가지 요소가 좋아져 굳이 계속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으나 그만 둘 좋은 시점을 놓쳤다"며 연임을 놓고 고민이 많았음을 시사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부회장이기도 한 그는 이어 최근 대립각을 세웠던 축구지도자협의회 등과의 화합 방안에 대해 "제안했던 축구발전 토론회에 대해서는 좋은 방법을 찾겠고 건설적인 비판은 신중히 검토해 수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정 회장은 또 감독 및 선수 선발이 주된 임무인 기술위원회의 독립성을 위한 기술국을 설치하는 한편 2007년 17세이하 세계청소년대회 유치, 프로축구 '업-다운'제추진 및 K리그 16개팀 확대 등 사업을 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축구협회는 이날 그 동안 각계에서 꾸준하게 요구했던 법인 전환 문제를안건으로 상정, 대의원들의 승인을 받았다.


협회측은 이에 따라 곧바로 법인화 절차를 밟기로 했다.


(서울=연합뉴스) 박재천.강건택기자 jcpar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