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이하 한국시간) 한국 축구대표팀과 경기하는 핀란드가 사미 히피아(리버풀) 등 주전 3명을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핀란드축구대표팀의 안티 무리넨 감독은 스페인 카르타헤냐에서 벌어지는 한국대표팀과의 친선경기에 나설 선수 18명을 발표했다.

명단은 잉글랜드와 네덜란드에서 뛰는 해외파와 국내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조화를 이뤘지만 수비의 핵 히피아와 최전방 공격수 야리 리트마넨(리버풀), 미드필더 요나스 콜카(파나티나이코스)등 3인방은 제외됐다.

무리넨 감독은 "히피아와 리트마넨은 한국전이 열리기 하루 전인 19일 AS로마와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해야 하며 콜카도 같은 날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해야 하기 때문에 포함시키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에 따라 핀란드는 잉글랜드 첼시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카엘 포르셀과 찰턴의 요나탄 요한손, 세필드 웬즈데이의 세프키 쿠키로 공격라인을 짜 한국의 골문을 노릴 전망이다.

또 히피아가 빠진 수비는 토니 쿠이바스토와 하누 티히넨(이상 바이킹 스타방게르) 유시 누오렐라(말모) 야네 사리넨(로젠보리) 등 국내파들이 축을 이룬다.

미드필드에는 최근 네덜란드 헤렌빈으로 이적한 미카 바이리넨이 처음으로 대표팀의 부름을 받아 마르쿠스 하이키넨(HJK) 야리 니에미(탐페레 유나이티드)등과 공수를 조율하게 됐다.

◇핀란드 선수명단 ▲골키퍼= 피터 엔켈만(아스톤 빌라) 유시 야스켈라이넨(볼턴) ▲수비수=토니 쿠이바스토(바이킹 스타방게르) 유시 누오렐라(말모) 유하 레이니(KRC 겡크) 야네 사리넨(로젠보리) 하누 티히넨(바이킹 스타방게르) 하리 일로넨(하카 발키코스키) ▲미드필더=마르쿠스 하이키넨(HJK) 야리 니에미(탐페레 유나이티드) 미카 누르멜라(헤렌빈) 시모 발라카리(더비 카운티) 미카 바이리넨(헤렌빈) 야르코 위스(히베르니안) ▲공격수=미카엘 포르셀(첼시), 요나탄 요한손(찰턴), 세프키 쿠키(세필드 웬즈데이), 안티 포야

(서울=연합뉴스) 박성제기자 sungje@yn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