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너스 윌리엄스(미국)가 시즌 마지막 메이저 테니스대회인 US오픈(총상금 1천5백80만달러) 2연패를 향해 힘찬 스타트를 끊었다.


4번시드 윌리엄스는 29일(한국시간) 뉴욕 플러싱메도 국립테니스센터에서 열린 대회 여자단식 1회전에서 약체 렌카 들로폴코바(슬로바키아)를 2 대 0으로 간단히 일축했다.


프랑스오픈 준우승자인 5번시드 킴 클리스터스(벨기에)도 파블리나 놀라(세이브)에게 단 2게임만 허용하며 2 대 0으로 완승,동료인 쥐스틴 에넹(벨기에)의 뒤를 이어 2회전에 합류했다.


남자단식 1회전에서는 10번시드 피트 샘프라스(미국)가 고전 끝에 줄리앙 부터(프랑스)를 3 대 0으로 따돌렸다.


샘프라스는 두번이나 타이브레이크 접전을 펼쳤지만 시속 2백10㎞를 넘나드는 서비스를 앞세워 범실이 잦았던 부터의 반란을 잠재웠다.


호주의 신세대 스타인 4번시드 레이튼 휴이트도 마그누스 구스타프손(스웨덴)을 3 대 0으로 완파했고 스페인의 선두 주자인 5번시드 후안 카를로스 페레로는 아르노 디 파스칼(프랑스)과 풀세트 접전 끝에 3 대 2로 신승했다.


한편 한국테니스 사상 처음으로 남녀 동반으로 메이저대회 본선에 진출한 이형택과 조윤정(이상 삼성증권)은 나란히 1회전의 벽을 넘지 못했다.


세계랭킹 66위 이형택은 남자단식 1회전에서 세계 32위 니콜라스 에스퀴드(프랑스)에게 0 대 3으로 완패했다.


생애 처음으로 메이저 테니스대회 본선에 진출한 세계 1백47위 조윤정도 여자단식 1회전에서 11번시드 엘레나 데멘티에바(러시아)에게 0 대 2로 무릎을 꿇었다.


김재창 기자 char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