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 혈투로 4강을 가린다''

프로축구 아디다스컵 4강이 예선 마지막날인 2일 경기에서 결판나게 돼 일대 혈전이 예상되고 있다.

이미 4강 티켓을 거머쥔 부산(B조)과 예선 탈락이 확정된 전남(A조), 부천(B조) 등 3팀을 제외하고 7개팀이 모두 4강 티켓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한치의 양보도 없는 결전이 불가피하다.

2일 수요일 밤을 뜨겁게 달굴 빅카드는 A조 포항-성남과 수원-안양, B조 부산-울산과 대전-전북의 결전.

우선 A조는 1∼4위인 포항(11점), 성남.수원(이상 10점), 안양(8점)이 모두 승점차 3점 이내에 몰려 있고 승점이 같을 때 따지는 골득실에서도 성남(1개)을 제외한 3팀 모두 0이어서 자칫 다득점까지 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일단 가장 유리한 팀은 선두 포항.

홈에서 성남과 맞붙는 포항은 만일 지더라도 안양이 수원에 2점승(연장전승) 이하로만 이기면 4강에 오를 수 있다.

반면 이는 거꾸로 안양이 수원을 반드시 이겨야 4강에 오른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안양과 수원은 4강행 길목에서 ''젖먹던 힘''까지 다 발휘하는 결전을 벌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B조에서는 부산이 승점 14점으로 일찌감치 4강행을 확정지었지만 2,3위 대전(10점)과 전북(9점)이 대전에서 격돌해 불꽃 튀는 접전이 예상되고 있다.

장유택 기자 chang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