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이콘스가 부천 SK를 꺾고 2연승을 달렸다.

부산은 1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01 아디다스컵대회 B조 2차전에서 유고 출신 마니치와 우르모브의 연속골로 부천에 2대 1 역전승을 거두고 승점 6으로 조 선두에 나섰다.

부산은 전반 26분 부천 이원식에게 첫 골을 허용,지난 시즌 정규리그 3전 전패의 악몽이 되살아나는 듯 했다.

부천 남기일이 하프라인 오른쪽에서 올린 볼을 이원식이 부산의 오프사이드 함정을 뚫고 2선에서 빠져 골키퍼 정유석이 나온 틈을 이용해 아크 정면에서 왼발로 가볍게 차넣었다.

그러나 부산은 용병 마니치와 우르모브의 연속골로 곧바로 승부를 뒤집었다.

전반 37분 부산의 하리는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깊숙이 치고들어 간 뒤 문전으로 낮게 볼을 깔았고 부천 윤중희가 이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흘리는 사이 마니치가 오른발로 동점골을 뽑았다.

이후 부천 수비진의 조직력은 급격히 흔들렸고 로스타임 1분께 우르모브가 수비수 3명을 제치고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왼발슛,반대편 골네트를 흔들었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챔피언결정전에서 2위를 차지했던 부천은 곽경근 이을용등 주전들이 부상으로 결장,힘든 경기를 펼쳤고 경기 종료 직전 골키퍼 이용발까지 공격에 가담했으나 무위에 그치며 올 시즌 3연패의 수모를 당했다.

한편 전주경기에서는 같은 조의 울산 현대가 후반 6분 브라질 용병 마르코스의 페널티킥을 끝까지 지켜 전북 현대를 1대 0으로 힘겹게 눌렀다.

울산은 공중볼을 다투던 전북 최진철의 파울로 페널티킥을 얻었고 이를 마르코스가 왼발로 차넣어 승부를 갈랐다.

울산의 김현석은 거친 플레이를 하다 퇴장당해 팀을 힘들게 만들었다.

울산은 골득실에서 뒤져 부산에 이어 조2위가 됐다.

장유택 기자 chang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