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밤잠을 설치고 식사도 놓치면서 동분서주하는 것은 결국 성공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반드시 준비된 자에게만 성공을 안겨준다.

공기청정기 및 정수기 등의 사업을 해온 필자로서는 좋은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과 함께 꾸준한 건강관리로 활력있게 사업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

경영자는 건강해야만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고 사업에 대한 강렬한 의지도 생긴다.

현역 군생활 중에 익힌 냉수마찰은 지금도 건강을 유지하는 바탕이 되고 있다.

한겨울에도 냉수마찰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면서 내공이 강한 체력을 유지하고 있다.

가슴이 답답할 때마다 미칠듯이 달리는 습관은 나의 가장 독특한 건강유지법이다.

마라톤은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최고의 스포츠다.

마라톤 연습을 하면서 경쟁시대에 결코 밀릴 수 없다는 강인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정신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오면 으레 집 근처의 공원을 몇바퀴씩 달린다.

뛰면서 하루를 정리하며 내일을 준비한다.

공기를 폐부 깊숙이 들이마시며 달리는 기분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

나는 직원들에게 마라톤 정신을 심어주고 회사발전에 동참해 달라는 뜻으로 마라톤대회 참여를 적극 권유하고 있다.

일반인이 참가할 수 있는 대회라면 평일이든 휴일이든 가리지 않는다.

대회 참가는 선택사항이 아니라 의무사항이기도 하다.

나는 지금까지 마라톤 풀 코스인 42.195km를 완주해왔고 직원들은 10km 단축구간을 뛰고 있다.

체력과 정신력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뿌듯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 직원들에게 마라톤 완주를 권유하고 있다.

춘천마라톤 경주마라톤 등 여러 대회에 나갔지만 아직까지 낙오자가 없었다.

필자는 곧 50세가 된다.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하루도 빠지지 않고 밤이든 새벽이든 장소를 가리지 않고 뛰고 있다.

마라톤 경영을 내세우고 있기도 하다.

최근 알파인코리아에서는 "건강한 집 만들기 운동본부"를 설립했다.

가족간의 사랑과 유대를 강화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에 나서기 위해서다.

홈페이지(www.alpinekorea.co.kr)와 연계해 이를 널리 알리는 홍보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꾸준한 운동,깨끗한 물과 공기외에도 따스한 사랑이 건강에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