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기간 매일 2~3가지의 다양한 강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성 프로그램에서부터 건강관련 강좌, 명의와의 대화 등의 행사가 이어지게 된다.

개그맨 김미화씨와 건강박람회 2000 홍보대사인 유승준 안재모 안연홍 이창훈 송채환 정남균(동아마라톤 우승자)씨 등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벤트성 프로그램 =개막일인 26일 오후 1시부터 대한간호사협회 주관으로 제6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가 열린다.

예선을 통과한 50명의 아기중 9명이 뽑힐 예정이다.

국민생활체육협의회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생활체조경연대회를 열어 연령별 건강체조를 소개할 예정이다.

개그맨 김미화씨와 대한영양사회는 비만인을 위한 영양교실을 오는 30일 오후 1시30분부터 시작한다.

어린이 비만 예방법이 비디오로 상영되고 다양한 저열량 요리 조리법도 시연된다.

잘못 알려진 체중조절의 폐해와 올바른 식사요법도 알려준다.

어린이들이 본 어른의 흡연장면과 간접흡연에 대한 글을 30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금연 글짓기.사진공모전 시상식에서 볼 수 있다.

6월1일 오후 1시30분 시작되는 정신건강축제 2000은 정신장애인들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자리다.

폐막일인 4일 오후 1시부터는 어린이의 치아건강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구강건강을 위한 새싹들의 잔치가 펼쳐진다.

<> 건강관련 강좌 =모유 수유의 이점을 자세히 소개하는 모유수유법에 대한 강의가 26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방법을 소개하는 "쌓인 스트레스! 아로마와 음악으로 날려버리자"는 27일 오전 11시부터 열린다.

여기서는 전겸구 한국건강심리학회장, 오홍근 한국아로마향기치료의학회장, 김수연 경희대 사회교육대학원 교수가 스트레스를 향기와 음악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구성애씨와 함께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성아씨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청소년들이 궁금해하는 성에 대한 질문을 즉석에서 받아 답해준다.

"취한 세상으로부터의 탈출"을 위한 절주 특강은 6월1일 오후 4시부터 대한보건협회 주관으로 열린다.

임신과 출산 전후 관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6월2일 오후 1시30분부터 차병원의 의료진이 제공한다.

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 중독에 관한 영화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한 "바스켓볼 다이어리"를 상영하는 마약과 약물퇴치 강연을 6월3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한다.

<> 명의와의 대화 =경희의료원 정경천 신경과장이 27일 오후 1시30분부터 뇌졸중의 원인과 치료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오후 3시부터 서울중앙병원 이영상 박사, 연대세브란스병원 전재윤 박사, 성가병원 이영석 박사가 간질환의 예방과 치료, 간암의 최신치료법 등을 소개한다.

간질환의 최고 권위자인 서울대병원 김정룡 박사와 위장질환 전문가인 송인선 박사는 29일 오전 11시부터 관람객을 만날 계획이다.

관절염 치료의 대가인 한양대병원 김성윤 박사는 같은날 오후 1시부터 관절염 극복을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정혜원 박사는 오후 3시30분부터 폐경기 여성을 위한 호르몬요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강남성모병원 내과 강성구, 차봉연 박사와 한강성심병원 유형준 내과 교수는 6월1일 오전 11시부터 "당뇨병! 극복할 수 있다"는 주제로 관람객을 만난다.

서울중앙병원 심장내과 박승정, 송재관, 김유호 박사는 6월2일 오전 11시부터 협심증 심근경색증 관상동맥질환 심장판막질환 부정맥 등에 대한 원인과 치료법을 소개한다.

고혈압에 대해서는 6월3일 오전 11시부터 삼성서울병원 심장혈관센터 박정의, 최윤호 박사가 쉽게 설명한다.

6월4일 오전 11시부터는 암에 대해 연대세브란스병원의 강진경, 민진식, 박찬규, 노재경 박사가 강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