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도, 국민의힘도 반성은커녕 시민 우롱"…재차 사퇴 촉구
진보당 "김미나 창원시의원 예결특위 부위원장 선임 규탄"
진보당 경남도당은 8일 이태원 참사에 대한 막말로 물의를 일으킨 김미나 창원시의원이 최근 창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것과 관련 "국민을 무시하는 뻔뻔함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진보당은 이날 배포한 논평에서 "김 의원은 '망언 종합세트'로, 의원의 자질과 자격이 없다는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난 인물"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김 의원은 참사로 자녀를 잃은 유가족들을 향해 잔인무도한 망언을 서슴지 않았고, 국민적 분노와 사퇴 요구에도 '출석정지 30일'이라는 솜방망이 처벌을 받았다"며 "어떻게 이런 인물에게 예결특위 부위원장직이라는 중책을 맡길 수 있다는 것인지 참담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국 김 의원도, 국민의힘도 반성은커녕 시민들을 우롱하고 있다.

창원시의회의 '막가파식 정치'에 시민 분노만 커지고 있다"며 김 의원이 의원직을 내려놓을 것을 다시 한번 촉구했다.

김 의원은 지난 5일 열린 제125회 제1차 정례회 1차 예결특위 회의에서 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김 의원은 이태원 참사 유가족에 대한 부적절한 막말로 각계각층으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았지만, 지난 1월 국민의힘 의원들 주도로 제명이 아닌 출석정지 30일 징계를 받은 바 있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으로부터는 지난 2월 말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받았다.

징계 의결일(2월 20일)부터 6개월이 지나면 당원권이 회복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