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전세사기?…'오피스텔 100채' 보유 임대인 잠적
오피스텔 등 100여채를 보유한 임대인으로부터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사기 혐의로 30대 임대인 A씨를 입건했다고 1일 밝혔다.

A씨는 서울·경기·인천 지역에 오피스텔과 다세대주택 등 100여채를 보유한 인물로, 임대차 계약이 만료됐는데도 임차인들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채 잠적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경찰에 확인된 피해자는 6명이며, 이들의 피해 금액은 총 약 6억5천만원으로 파악됐다.

피해자들은 A씨가 보유한 오피스텔과 다세대주택 등에 대해 각 1억원 안팎의 임대차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부는 앞서 이들 가운데 피해자 5명으로부터 A씨와 관련한 보증금 미반환 상담을 접수하고, 지난달 11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수사 의뢰했다. 이후 나머지 피해자 1명이 경찰에 추가로 피해 사실을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토부는 A씨가 임차인이 지불한 임대차 보증금으로 다른 주택을 매입하는 계약을 동시에 진행해 돈을 한 푼도 들이지 않고 주택 소유권을 취득하는 속칭 '무자본 갭투자'를 해온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경찰은 현재 A씨의 소재를 확인하는 한편, 정확한 피해 규모와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