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테크' 인재 양성 나서는 서울청년취업사관학교 광진캠퍼스 개관
서울시가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교육기관 ‘청년취업사관학교’ 광진캠퍼스를 건대입구역 인근에 30일 개관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 시내에 들어선 8번째 캠퍼스다. 패션과 뷰티 분야에 기술을 접목하는 ‘스타일 테크’ 특화과정을 운영하는 게 광진캠퍼스의 차별점이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구인난을 겪는 기업과 구직하려는 청년을 연결하기 위한 오세훈 서울시장의 대표 청년 일자리 정책이다. 첨단산업분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역량 등을 키울 수 있어 청년들에게 인기였다.

광진 나루아트센터 1∼2층에 들어서는 광진캠퍼스는 구 특화산업인 봉제산업을 반영해 패션·뷰티 분야와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스타일테크' 특화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달 21일 1기 수강생 모집을 완료했고 30일부터 8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진행한다.

서울시는 올해 광진캠퍼스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광진·성동·동대문·성북·도봉·중구·종로·서대문 등 총 8개 자치구에 캠퍼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해오던 7곳을 포함해 총 15개 캠퍼스에서 매해 2300명가량을 교육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내다봤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광진구의 지역산업 특성을 반영한 특화 교육과정이 지역산업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