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팅을 거절한 여성에 격분한 남성이 폭행을 저지르는 모습.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캡처
헌팅을 거절한 여성에 격분한 남성이 폭행을 저지르는 모습.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캡처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번호를 알려달라"는 헌팅 요구를 거절했다는 이유로 일면식 없는 여성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남성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2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강남경찰서는 처음 만난 여성과 말다툼하다가 얼굴을 때려 다치게 한 혐의(상해)로 A 씨를 지난 25일 구속했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A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진행한 뒤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 씨는 지난 7일 오전 2시 45분께 강남 압구정동의 길가에서 여성 B 씨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고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B 씨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 출연해 "A 씨 등 남성 일행 3명은 B 씨에게 다가가 계속해서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요구했고, '결혼했다'는 이유를 들며 거절했다"며 "격분한 A 씨가 달려들어 주먹 쥔 팔을 크게 휘둘러 얼굴을 가격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얼굴과 코뼈가 부러지는 등 전치 6주의 중상을 입었다"며 "요즘도 자주 악몽을 꾼다"고 밝혔다.

사건 현장에 있었던 목격자는 "(가해 남성이) 5m 정도를 뛰어와서 풀스윙으로 때렸다"며 "펀치(주먹) 머신 때리듯이 때리더라"고 설명했다.

A 씨는 경찰조사에서 B 씨가 일행에게 담배꽁초를 던져 폭행했다고 주장하면서 억울함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