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세 김정애씨 뇌출혈로 뇌사 판정
노모·언니 돌보던 50대 여성, 2명에 신장 기증하고 떠났다
암투병 중인 친언니를 3년간 돌보고 여든 넘은 어머니의 손발이 돼주던 50대가 장기 기증으로 2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23일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김정애(53) 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좌우 신장을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씨는 작년 12월 두통을 호소하며 병원 응급실을 찾았지만, 뇌출혈로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상태에 빠졌다.

생전 김씨는 남편과 함께 TV 방송을 보다가 장기기증에 대해 알게 됐고, 삶의 마지막 순간에 다른 사람을 살릴 수 있다면 장기기증을 하겠다고 남편과 약속했다.

2녀 중 차녀로 태어난 김씨는 성격이 차분하고 어려운 사람을 보면 지나치지 못하는 착한 성품의 소유자였다.

김씨는 30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홀로 남은 어머니를 곁에서 돌봤고, 간암으로 투병 중인 언니를 3년 넘게 보살필 정도로 가족에 대한 책임감과 애정이 강한 사람이었다.

김씨의 큰아들 손현익 씨는 "한평생 욕심 없이 가족들에게 봉사하며 살았던 엄마. 살아계실 때 한 번 더 이야기하고 더 효도 못 한 게 후회되고 아쉽지만, 지금부터라도 나누고 베풀며 살아갈게요.

하늘에 있는 엄마가 부끄럽지 않을 아들로 성장할 테니 편히 쉬고 지켜봐 주세요.

"라고 말했다.

둘째 아들 손민성 씨는 "엄마. 저를 낳아주고 키워준 엄마로 태어나줘서 감사해요.

더 많이 잘해주고, 사랑한다고 말해주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아쉬워요.

많이 보고 싶고, 하늘나라에서도 편하게 행복하게 지내요.

"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생명나눔에 동참해주신 가족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김정애 님께도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