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모집…인센티브 지원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인증 대상은 인천에서 2년 이상 운영 중인 제조업, 지식 기반 서비스업, 마이스(MICE) 관련 업체다.
지난해 1년간 고용 인원이 5명 이상 늘거나 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이어야 하며 공고일 기준 고용을 유지해야 한다. 근로자 50인 미만 기업은 고용 인원이 3명 이상 늘면 된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대, 중소기업 품질경영 개선 지원, 수출신용보증 보증료 할인 등 28개 인센티브를 준다.
인증을 원하는 업체는 인천 중소기업 지원 서비스인 'BizOk'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인천시, 5∼6월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이달부터 6월까지 두 달간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를 특별점검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수입 이력이 있고 소비량이 많은 가리비·참돔·멍게의 원산지 표시 여부를 집중적으로 살핀다.
시는 각 군·구와 합동 점검반을 꾸려 수입 수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수입·유통·소매 업체의 원산지 미표시, 표시법 위반, 거짓 표시를 점검할 예정이다.
원산지를 허위 표시한 업체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며,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5만원 이상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