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오른쪽)과 트래블얼라이언스 관계자. 인천관광공사 제공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오른쪽)과 트래블얼라이언스 관계자.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올해 홍콩 관광객 2000명 유치 도전에 나선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홍콩 현지 여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별·특수목적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홍콩은 코로나19 이전 한국방문 70여만 명으로 외국 순위 5위였다.

공사는 이달 초 주요 홍콩 여행사 팸투어에 이어 트래블 피버, 트래블 얼라이언스, 트래블 익스퍼트 등 홍콩현지 여행사 3곳을 방문했다. 해당 여행사와 개별·특수목적상품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섬, 트레킹, 축제(INK·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1883 맥강(맥주+닭강정) 이벤트 연계 상품 등 홍콩 관광객 2000명 이상을 유치할 계획이다.

홍콩 인구는 약 700만 명으로, 연 2회 해외여행을 다닐 만큼 아시아에서 가장 성숙한 관광시장이라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한류 문화·체험에 관심이 높은 홍콩 관광객을 대상으로 트레킹을 포함한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하겠다"며 "오는 6월 30일 '1883맥강축제(가칭)’에 홍콩을 포함한 외국인 관광객 3000명 이상을 유치해 인천 관광의 물꼬를 열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