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아인 /사진=한경DB
배우 유아인 /사진=한경DB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이 대마와 프로포폴 양성 반응에 이어 또 다른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는 보도와 관련해 "경찰 측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전달받은 내용이 없다"고 밝혔다.

24일 MBC '뉴스데스크'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모발 검사 결과 유아인에게서 총 세 종류의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상습 투약 의혹이 제기된 프로포폴, 소변에서 양성이 나온 대마 외 또 다른 제3의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는 내용이었다.

이에 유아인의 소속사 UAA는 "경찰 측에 언론을 통해 보도된 내용에 대해 여러 차례 문의를 했지만 금일 오전까지도 알려줄 수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경찰 측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전달받은 내용이 없는 상황에서 언론 보도만을 토대로 저희가 임의대로 입장을 밝힐 수는 없는 상황임을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추후 조사 일정 관련해서도 전달받은 내용이 없으나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성실하게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경찰은 유아인이 일명 '우유 주사'로 불리는 전신마취제 프로포폴을 의료 이외 목적으로 상습 처방받았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 결과에 따라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지난 5일 유아인이 미국에서 입국한 직후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국과수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당시 소변 검사 결과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고, 프로포폴은 음성 반응이 나왔다. 하지만 모발 검사에선 프로포폴 역시 양성 반응이 확인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