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에듀윌과 함께한 학점은행제 ‘대학 편입 설명회’ 개최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오는 2월 20일 오후2시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에듀윌 독한 관리 합격전략 설명회’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학점은행제 대학 편입 설명회는 에듀윌과 편입학 협약을 맺은 중앙대 미래교육원,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등이 함께 진행한다.

참석 대상은 중앙대 미래교육원 신입생과 재학생, 학점은행제로 편입에 관심 있는 학습자, 재수·반수와 편입을 고민하는 학습자, 인서울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습자다. 재학생 대상 수강료 할인이 적용되며 누구나 참석해 들을 수 있다.

이번 ‘에듀윌 독한 관리 합격전략 설명회’는 에듀윌 공식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편입 설명회는 에듀윌 편입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1부에서는 편입 첫 시작 합격전략, 2부에서는 반드시 합격시키는 독한 관리 시스템 공개, 3부에서는 2023학년도 합격 선배의 합격공식 대공개가 진행된다.

편입은 대학교 3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는 전형이며, 전문대를 졸업했거나 대학교를 2학년까지 마쳤거나 학점은행제로 편입학을 지원할 수 있는 학점을 이수한 지원자가 지원할 수 있다. 합격 시 대학교 3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빠르게 이수해 편입학을 도전하는 학습자들이 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로 공부하는 과정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고 대졸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며 “전공을 결정해 입학하면 전공수업, 교양수업 등 중앙대 서울캠퍼스에서 수업을 듣고 학점을 이수한다. 고교 졸업자가 중앙대에서 학점은행제로 2년 과정으로 학위를 취득해 대졸 취업이나 편입학, 대학원 진학 등을 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재수보다는 편입학에 더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는 학습자들이 늘어났다. 재수는 1년이 늦어지지만 편입학은 학교를 다니면서 준비할 수 있고 합격 시 대학교 3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는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데 필요한 전공과목, 교양과목을 이수해 학위를 취득하는 학점을 이수할 수 있으며 캠퍼스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입학하면 학교생활을 하면서 진로, 진학에 필요한 과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20대 학습자들이 편입학과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과정을 대학

안에서 준비할 수 있다.

1990년 개원한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진로선택을 위한 전공 교수와의 1:1 진로 상담, 학사학위 취득,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주중학사에서는 경영학 전공(경영 과정), 사진학 전공(사진영상 과정), 체육학 전공(체육 과정)을, 주말학사에서는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을 추가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원격미래교육원 또한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