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일가족 참변' 40대 가장도 사망…아내는 의식불명
지난해 인천 한 빌라에서 10대 형제가 숨지고 부모가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 가장인 40대 남성도 입원 중 숨진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18일 인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5시께 인천시 서구 한 요양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40대 A씨가 숨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A씨 시신 부검 결과 "폐렴 증상이 의심된다"는 1차 구두 소견을 경찰에 전달했다.

A씨는 지난달 8일 의식 없이 자가 호흡만 가능한 상태로 해당 요양병원으로 옮겨져 한 달 넘게 치료를 받아왔다.

A씨와 그의 아내 B씨는 지난해 11월 25일 인천시 서구 한 빌라에서 고등학생 아들 2명과 함께 쓰러져 있다가 발견됐다.

발견 당시 A씨 자녀들은 숨진 상태였고 부부는 의식을 잃은 채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아내 B씨는 현재 A씨와는 다른 요양병원에서 계속 의식이 없는 상태로 치료를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일가족이 살던 빌라 안에서는 '시신을 화장해 바다에 뿌려달라'는 내용이 적힌 유서와 함께 극단적 선택을 의심할 만한 흔적이 발견됐다.

이들 가족은 기초생활수급자는 아니었으나 A씨 부부가 평소 특정한 직업이 없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일가족 중 유일한 생존자인 B씨의 건강 상태를 지켜보며 수사 진행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사망한 데다 B씨는 오랫동안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있어 사실상 수사 진행에 어려움이 있다"며 "일단 A씨 부검에 대한 정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