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6일 '2023 업무계획' 설명회 열어 정책 방향 공유
'학력향상·교육자치·안전망 구축'…전남교육 대전환 원년 선포
전남도교육청은 오는 6일 오전 10시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 2023 전남교육 주요 업무계획 설명회를 열고 '전남교육 대전환 원년'을 선포한다.

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마련한 '2023 전남교육 주요 업무계획'에서 민선 4기 전남교육 대전환의 기본방향을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의 비전과 '미래를 가꾸는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사람'이라는 학생상으로 설정했다.

또 4대 교육지표를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 상상·도전·창조의 미래교육, 참여·협력·연대의 교육공동체, 공정·안전·존중의 신뢰행정 등으로 마련했다.

당면 현안인 에듀테크 기반 맞춤형 학력향상, 지역과 상생하는 전남형 교육자치, 공감과 배려의 교육안전망 구축을 대전환 과제로 제시했다.

도교육청은 이를 통해 2023년을 '전남교육 대전환'의 실질적인 원년으로 삼아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설명회 내용은 전남교육 유튜브채널(전남교육TV)에 녹화·편집된 영상자료로 탑재된다.

도교육청은 '2023 전남교육 주요 업무계획'을 지난달 15일부터 각 기관과 각급 학교에 배부하고, 홈페이지 기관소개에도 올렸다.

김정희 정책국장은 "기본을 찾는 미래교육, 전남 인재 선순환이 학교 현장에서 시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