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통일당 등 보수단체가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서 집회를 하고 있다.(사진=뉴스1)
자유통일당 등 보수단체가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서 집회를 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번 주말 서울 시내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행진이 예정돼 있어 교통 혼잡이 우려된다.

2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전광훈 목사가 주도하는 보수단체 자유통일당은 3일 오후 1시부터 세종대로 동화면세점 앞에서 '주사파 척결' 집회를 진행한다.

오후 4시에는 촛불전환행동 주최로 시청역∼숭례문 앞 대로에서 제17차 촛불대행진이 열린다.

이 단체는 집회 후 숭례문-한국은행-종각-세종사거리-대한문까지 행진할 예정이다.

집회·행진으로 한국은행 사거리-을지로입구 사거리 하위 3개 차로, 을지로입구 사거리-종각역 사거리 하위 2개 차로, 숭례문-한국은행 사거리 2개 차로 등이 통제된다.

이날 여의도에서도 여러 집회가 예정돼 있다. 낮 12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주최 전국버스노동자대회, 오후 1시 전국민중행동 주최 전국농민대회, 오후 2시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 등으로 인해 여의대로 2개 차로와 여의도지하차도 등이 통제된다.

경찰은 집회·행진 구간에 안내 입간판 약 62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 310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가급적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차량을 이용할 경우 교통정보 등을 미리 확인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