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인천경제 발전을 위해 활약한 58개 사와 4명의 기업인을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우수기업 선정은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인천시가 1999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우수기업은 △유망 중소기업 △비전 기업 △중견 성장사다리기업 △일하기 좋은 뿌리 기업으로 구분했다. 우수 기업과 중소 기업인 대상은 1차 서류평가, 2차 현지실사를 거친 후 심의위원회의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우수 기업과 중소 기업인 대상 선정기업에는 △경영안정자금 한도 내에서 이자 차액 추가 지원 △시 추진 각종 지원사업의 가점부여 △3년간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선정된 우수 기업은 △이오시스템 등 중견 성장사다리기업 6개 사 △세인아이엔디 등 비전 기업 18개 사 △휴리엔 등 유망 중소기업 24개 사 △나이프플러스 등 일하기 좋은 뿌리 기업 10개 사다.

중소기업인 대상으로 대상에는 바낙스 장용수 대표, 우수상에는 핌스 김민용 대표, 제스텍 박필석 대표, 장려상에는 반찬단지 우성명 대표가 수상했다. 시상식은 1일 오후 2시 갯벌타워 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인천=강준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