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SBS뉴스 화면 캡쳐
출처=SBS뉴스 화면 캡쳐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피습당한 국내 항공사 소속 승무원 A씨가 9살 아이를 보호하려다 부상당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20일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오후 LA다운타운 인근 쇼핑몰에 있는 대형마트에서 A씨는 4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피습당했다. A씨는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된 뒤 현지에서 수술을 받았다.

LA경찰에 따르면 승무원과 함께 9살 소년도 이 남성에게 공격을 받았으며, 가해자는 근처에 있던 무장 경비의 총에 맞은 뒤 체포됐고 병원에서 사망했다.

A씨의 병원 수송을 도왔던 간호사는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건 당시 실제 상황이 보도된 내용과 다른 부분이 있다"며 "A씨는 아이를 보호하려다가 변을 당했다. 그의 상처는 누군가를 보호하려다 생긴 것"이라고 전했다.

간호사에 따르면 A씨는 용의자가 피해 아동을 쫓아가는 모습을 보고 아이를 감싸 안았고, 용의자는 A씨의 오른쪽 등과 옆구리, 가슴 위쪽 등 다섯 군데 이상을 찔렀다. A씨는 폐에 손상이 가 자칫 생명에 위협이 있을 만큼 치명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간호사는 "젊은 나이에도 침착했고, 용감해서 깜짝 놀랐다"며 "병원에 이송될 때도 본인은 괜찮으니 다른 사람들을 먼저 구하라고 말할 정도였다. 12년 근무하는 동안 이렇게 침착하게 행동하는 환자는 처음 봤다"고 말했다.

A씨는 한때 중태에 빠지기도 했지만 현재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는 현지 경찰에 철저한 조사를 요청한 상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