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방송협회, 기록적 폭우 충실히 담은 HCN 등 시상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지난 여름 발생한 기록적 폭우 속 지역 최전선에서 상황을 전달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한 지역방송을 시상했다.

협회는 '제55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을 열고 총 114편의 후보작 중 보도 4편, 정규 2편, 특집 2편, 특별상 2개사 등 총 10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수도권 집중 폭우 대응 뉴스 특보', '3년 만에 열린 전국체전 소식 전달' 등 동네 확성기 역할을 충실히 한 HCN과 JCN울산중앙방송에 특별상을 수여했다.

보도 분야에는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 기초의회 30년의 역사와 발전 방향을 제시한 '기초의회, 이제는 달라져야'(SK브로드밴드 도봉강북방송) 등이, 정규 분야에는 서울을 강타한 물난리 상황에서 수재민을 돕고 위기 속에 희망을 찾아가는 모습을 기록한 HCN 다큐플러스 '115년 만에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HCN동작방송) 등이 선정됐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수해 현장에서 희망의 불씨를 살리고 지역의 어두운 면을 지적하며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민의 삶 최전선에서 동분서주한 케이블TV 보도·제작인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지역 현안에 앞장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협의하는 중재자 역할을 충실히 해낼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