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보다 못한 X"…'등교 거부' 부른 막말교사 직위해제
학생들을 향해 거친 폭언과 막말을 해 등교 거부사태를 야기한 경남지역 한 초등학교 교사가 직위해제 됐다.

경남도교육청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이 26일 폭언 교사를 무기한 직위 해제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사안이 중대하고 학생과 A 교사의 분리 조처가 필요해 신속히 해제 결정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최종 징계가 결정될 때까지 A 교사는 피해 학생에게 접근할 수 없다.

도내 모 초등학교 1학년 담임인 A 교사는 최근 5학년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폭언과 막말을 했다.

학생들이 쓴 진술서에는 "부모는 너를 싫어해서 괴물로 키우는 것이다", "너희들보고 개XX라고 한 이유는 개가 요즘 사람보다 잘 대접받고 있기 때문이다", "네가 이러고도 학생이냐, 농사나 지어라", "1학년보다 공부 못하는 XX들" 등의 폭언을 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최근에야 이런 사실을 자녀한테서 들은 학부모 2명은 지난 21일 학교 교장실로 항의 방문했고, A 교사는 학부모들의 면담 요구에 반발해 5학년 교실로 올라가 학생들에게 재차 폭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충격을 받은 5학년 학생들은 당일 수업을 다 마치지 못하고 도중에 조퇴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교실에 있던 5학년 담임 교사도 충격을 받아 지난 25일부터 1주일간 병가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24일에는 모든 학생이 등교를 거부했다.

A 교사에 대한 학부모들의 항의는 지난 17일 학교에 처음 접수된 것으로도 파악됐다.

A 교사는 결국 25일 5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모인 자리에서 공개 사과를 했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최종 징계는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며 "현재는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도 지난 24일 해당 학교 측으로부터 신고를 받고 이 사건과 관련한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