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교육감 "아이들 위해 혁신적 실력광주 만들겠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취임 100일을 맞아 공립 온라인 학교 시범운영 교육부 공모사업 선정 등을 성과로 꼽았다.

취임 초기 추진했던 방학 중 무상급식 추진 불발은 아쉬운 점으로 언급했다.

이 교육감은 6일 '광주시민에게 드리는 글'을 발표하고 새로운 광주교육 실현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이 교육감은 "지난 100일 동안은 새로운 광주교육을 진단하는 기간이었다"며 "새로운 시대를 맞아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다양성을 품은 새롭고 혁신적인 실력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3대 성과로 공립 온라인 학교 시범운영 교육부 공모사업 선정,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시작, 2022년 교육 분야 정부혁신 경진대회 대상 수상 등을 꼽았다.

아쉬운 점으로는 학교 현장 및 시의회와 소통 부족으로 실현이 미뤄진 무상급식과 태블릿 보급 사업을 지적했다.

새로운 광주교육의 출발을 알리는 5대 주요 시책으로는 ▲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 교육 ▲ 삶의 힘을 키우는 책임교육 ▲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 ▲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 교육 ▲ 다 함께 주인 되는 상생 교육 등을 제시했다.

이 교육감은 "위대한 광주시민을 믿고 시민과 함께 아이들의 내일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