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나우 캠페인' 이벤트…"생명존중과 자살예방 목적"
청소년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무료 SNS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가 자살(자해) 예방과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결손을 방지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는 9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교육부가 주최하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2022년 나우(나에게서 우리로)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나우 캠페인은 'Tok,Tok, 나우톡해' 슬로건과 부제 '너의 곁에 우리가 있어'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Tok, Tok, 나우톡해', '궁금해? 나우톡해!', 'N행시 능력자', '자살예방 공모전', '같이의 가치' 사진전, '나우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4개월간 릴레이로 진행한다. 이벤트는 온라인에서 남녀노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틱톡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나우 캠페인 이벤트에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선 이어폰, 헬스&뷰티 스토어 교환권, 음료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캠페인의 마무리인 12월 말에는 나우 캠페인을 되돌아보며 '나우 캠페인이 함께한 순간'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무료 SNS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살시도와 고위험군 학생들을 위한 치료비 지원, 생명 존중 인식 확산을 위한 청소년 Youth Creator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