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의 OST·응답하라 90's…26∼28일 테마별 골라 듣기

이번 주말 한강 노들섬에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버스커 60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서울시는 26∼28일 3일간 노들섬에서 '서울버스커페스티벌'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노을 진 노들섬서 음악에 물들다…이번 주말 버스커페스티벌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버스커들의 대규모 축제로,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의 거리공연단으로 활동 중인 다양한 장르의 버스커 60팀이 총출동한다.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축제의 꽃은 26∼27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대규모 '버스커콘서트'다.

26일에는 '한여름 밤의 OST 콘서트'란 주제로 '겨울왕국', '타이타닉' 등 유명 영화와 드라마에 수록돼 익숙한 OST 공연이 펼쳐진다.

27일에는 '응답하라 90's 콘서트'가 열려 이문세의 '옛사랑', 김건모의 '첫인상', 코요태의 '순정' 등 90년대 히트곡들이 추억을 소환한다.

잔디마당뿐 아니라 노들스퀘어, 뮤직라운지 류, 노들서가 루프톱, 테라스에서도 3일 내내 버스킹이 펼쳐진다.

재즈, 발라드,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서커스 등 퍼포먼스가 준비됐다.

노을 진 노들섬서 음악에 물들다…이번 주말 버스커페스티벌
시는 서울버스커페스티벌의 홍보대사로 '싱어게인1' 우승자인 가수 이승윤 씨를 선정했다.

이 씨는 데뷔 전인 2019년 서울거리공연단으로 활동한 인연이 있다.

공연 일정과 출연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석구석라이브 홈페이지(www.seoulbusking.com)와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거리공연 운영 사무국(☎ 02-332-2695)으로 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서울버스커페스티벌이 버스커들의 대표적인 문화예술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공연단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