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유흥업소 사망 사건과 연루된 마약 공급책 등 일당 4명이 5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검찰에 송치되고 있다. 뉴스1
강남 유흥업소 사망 사건과 연루된 마약 공급책 등 일당 4명이 5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검찰에 송치되고 있다. 뉴스1
마약 물질이 섞인 술을 마시고 숨진 20대 남성에게 마약을 판매한 공급책 등 일당 4명이 5일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오전 7시47분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A씨를 비롯한 공급책 4명을 서울중앙지검에 구속송치했다. 이들은 지난달 5일 마약을 복용하고 숨진 20대 남성 B씨에게 마약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짙은 남색 모자와 마스크 등으로 얼굴을 가린 이들은 강남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호송차에 오를 때까지 고개를 숙인 채 이동했다. 그는 "혐의를 인정하나", "사망한 남성과 어떤 관계였나", "마약을 언제부터 거래했고, 어떤 경로로 구입했나" 등 취재진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은 채 경찰서를 빠져나갔다.

B씨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 유흥주점에서 필로폰을 탄 술을 마시고 사망했다. B씨와 함께 술을 마신 30대 여종업원도 사망했으며, 이후 B씨가 숨진 채 발견된 차량에서 필로폰 64g이 발견됐다. 필로폰 64g은 2000명 이상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이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두 사람의 사인은 메트암페타민(필로폰) 중독사로 확인됐다.

권용훈 기자 fac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