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가 주차장"…싸이 '흠뻑쇼'에 퇴근길 교통 혼잡
15일 저녁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가수 싸이의 '싸이흠뻑쇼 2022' 콘서트와 그룹 슈퍼주니어 콘서트의 영향으로 퇴근 시간 강남 일대 도로에서 극심한 혼잡이 발생했다. 이날 차량 정체는 싸이 콘서트가 시작된 오후 6시 40분께 이후에도 한동안 이어졌다.

서울시 교통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30분 기준 서울시 전체 차량 통행 속도는 시속 16.9km였고, 도심 전체 차량 통행 속도는 시속 13.3km에 불과했다.

구간별로는 잠실종합운동장 인근인 올림픽로 서울종합운동장→종합운동장 구간은 시속 13.3km, 백제고분로 아시아선수촌아파트→종합운동장 구간은 시속 7.7km, 영동대로 휘문고교→삼성역 구간은 시속 9.2km, 탄청동로 잠실유수지→서울종합운동장 구간은 시속 12.1km로 나타났다.

서울교통방송(TBS)은 이날 오후 6시 30분께 트위터를 통해 "잠실종합운동장에 대규모 공연이 진행된다. 진입 차량이 많아 주변 도로 정체가 극심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SNS(소셜미디어)에도 '지금 도로가 주차장인데 흠뻑쇼 때문이냐', '슈퍼주니어 콘서트랑 흠뻑쇼 때문에 사람이 너무 많다'는 등의 반응이 잇따랐다.

한편, 17일까지 이어지는 싸이 콘서트에는 사흘간 약 10만여명, 슈퍼주니어 공연에는 1만5천여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