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영덕, 울진은 다음 달 15일 문 열어…8월 21일까지 운영
반갑다 바다…포항 지역 해수욕장 다음 달 9일 개장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이 다음 달 9일부터 개장한다.

27일 경북도에 따르면 다음 달 9일 포항 지역 해수욕장, 15일에는 경주, 영덕, 울진 지역 해수욕장이 문을 열고 8월 21일까지 피서객을 맞는다.

도와 동해안 시·군은 해수욕장 정비를 끝냈으며 개장 기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는 해변을 둘러싼 긴 나무 데크를 전면 교체하고 각종 편의시설도 새롭게 정비했다.

코로나19로 열지 못했던 영일대 샌드 페스티벌을 비롯해 전국 수상 오토바이 챔피언십 등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한다.

포항 칠포해수욕장에는 서핑 마니아들을 위해 샤워장, 화장실 등을 말끔하게 단장했다.

경주 나정고운모래해수욕장은 얼마 전 개장한 오토캠핑장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했다.

동해안에서 제일 많은 피서객이 몰리는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는 국민야영장 조형 전망대, 해안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자전거대여소 등 각종 시설을 정비하고 탱고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울진에서는 해수욕장 운영 기간에 맞춰 후포 마리나 준공식, 14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가 열린다.

도는 해수욕장별 안전관리 요원 및 인명구조 장비를 확보하고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는 등 피서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성학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이용객들의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갑다 바다…포항 지역 해수욕장 다음 달 9일 개장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