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일본 이차전지·전기차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일본 이차전지 분야 우수 기업의 국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28일 온라인으로 '일본 이차전지·전기차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의 이차전지와 전기차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일본의 화학·소재·자동차부품·전자부품·기계 제조기업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전지산업협회는 이차전지 시장 특성과 전망을 소개하고, 한국에 투자한 일본 기업의 성공 사례로 꼽히는 분리막 제조사 더블유스코프도 강연에 나선다.

이 밖에도 경상북도와 충청북도의 투자 유치 담당자가 지역의 유망한 투자 입지를 홍보하고,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상품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전기차를 앞세워 12년만에 일본 시장 재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일본 현지에서 관심이 높다.

일본 정부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이차전지 산업을 성장 분야의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일본 기업들은 특히 이차전지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한국 기업의 동향에 주목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 일본 대형은행의 한국 투자 담당자는 "세계시장을 이끄는 한국의 이차전지 산업을 이해하는 것은 세계시장을 이해하는 것과 같다"며 "이번 설명회에 참가하는 일본기업들은 안정적인 제품공급을 목적으로 대(對)한국 투자를 검토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