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욱 사장(오른쪽)이 13일 라이엇 게임즈와 업무협약 체결 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체험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오른쪽)이 13일 라이엇 게임즈와 업무협약 체결 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체험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세계 유명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인천국제공항 터미널에 게이머 라운지를 조성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세계 MZ세대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LoL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에 게이머 라운지를 조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사는 공항 면세구역에 게임 체험, 캐릭터 전시 등 게임 관련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게이머 라운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오픈은 올 하반기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LoL 게임은 월 이용자 1억 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 제품이다. 아시안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되는 게이머 라운지는 제1 여객터미널 3층 면세구역에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콘텐츠인 LoL을 체험하는 게임 공간 △한국문화와 라이엇 게임즈의 콘텐츠를 협업한 문화예술 전시 공간 △e스포츠를 관람하는 최상급 미디어 공간 △여객들을 위한 포토존 등으로 조성된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면세점을 포함한 상업 공간을 쇼핑, 첨단기술, 문화예술 콘텐츠가 융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개발해 여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