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장 김용남 국민의힘.이재준 민주당 후보, 각각 '군공항 이전 다짐대회와 노후공동주택 지원 약속'
김용남(사진 왼쪽)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가 수원 호매실동에서 권성동(사진 왼쪽 두 번째)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지지 유세를 받으며 수원 군공항 이전 다짐대회를 했다.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캠프제공



경기 수원특례시장 후보인 국민의힘 김용남.더불어민주당 이재준 후보는 수원군공항 이전과 공동주택 노후시설 지원 대폭 확대 등을 발표하며 지지세 확대에 나섰다.

먼저 김용남 국민의힘 후보는 지난 25일 오훕 수원 호매실동에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함께 수원군공항 이전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김용남 후보는 광주지검에서 저와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검사 생활을 했던 선·후배이자 19대 국회에서는 동료 의원이었고, 윤석열 대통령의 경선 캠프부터 함께 활동해 온 아끼고 믿음직하고 사랑하는 후배”라고 김 후보와의 인연을 밝히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제 지역구인 강릉에도 군비행장이 있어 소음 피해의 심각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수원 군공항으로 인한 소음도 문제지만, 아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받는 것이 더 큰 문제다. 아이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올해 안으로 수원군공항 이전 후보지를 확정할 수 있는 사람은 오로지 김용남 후보 뿐이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특히 “김용남 후보가 수원시장이 되면 제가 대통령과 함께 수원의 숙원 사업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힘쓰고, 집권 여당의 원내대표로서 책임지고 수원에 예산 폭탄을 투하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는 이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가장 신임하고 아끼는 권성동 원내대표가 수원군공항 이전과 신분당선 연장선 조기착공을 위한 보증인이 되어 주셨다”며 “약속한 예산 폭탄은 신분당선 연장선 조기착공에 투하하겠다”고 공약 이행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이어 “권선구는 군공항 이전, 신분당선 연장선 조기착공, 그린벨트 해제 등 중앙정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추진해야 할 현안이 산적하다”며 “제가 시장이 되어 윤석열 대통령, 원희룡 국토부 장관, 권성동 원내대표와 함께 산적한 현안을 해결해 힘 있는 후보가 왜 필요한지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수원군공항 이전 다짐대회에는 가수 김흥국, 가수 박일남, 영화배우 임혁, 양금희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참여해 유세를 하며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수원특례시장 김용남 국민의힘.이재준 민주당 후보, 각각 '군공항 이전 다짐대회와 노후공동주택 지원 약속'
이재준 민주당 수원시장 후보가 북수원 아파트 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해 공동주택 노후시설 지원확대 방침을 밝혔다.이재준 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캠프제공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26일 북수원 아파트 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26일 북수원 아파트 연합회와 간담회를 열고, 신수원선 조기착공, 장안구청역 역사 이전, 친환경 테마공원 조성, 복합 문화센터 조성, 공동주택 노후시설 지원 등을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 수원시장 후보는 “신수원선 조기착공을 추진하고 새로 신설되는 장안구청 역의 위치는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겠다”라며 “만석공원의 시민이용 효율화와 생태공원 조성 등을 연계한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만석공원 지하 공용주차장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주민을 대상으로 복합문화센터의 수요조사를 해서 보훈회관 건물을 복합문화센터로 재건축 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공동주택 노후시설 지원확대 방안과 관련해서는 공동주택 관리비 시스템, 아파트지원사업 증액 방안, 리모델링 활성화 방안 등도 논의했다.

이 후보는 “공동주택은 관리비에 의해 자치가 이뤄지는 가장 작은 단위의 마을이기 때문에 자치의 핵심은 권한과 책임, 개방성과 투명성에 있다”라면서 “공동주택 관리비는 입주민 입장에서 전문영역이기에 투명한 관리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를 위해 공동주택 관리비 투명 플랫폼을 통해 시민들에게 투명한 공개가 이뤄지게 하고 투명한 관리비 관리·감독을 위해 주택관리사협회 등과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 후보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맘스테이션에 대한 의견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세자녀를 키운 아빠로서 우리 아이들이 집 앞 도로에서 등원하기 위해 비, 매연, 미세먼지 등에 노출된 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안타깝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맘스테이션을 공동주택 입구에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