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생 모여라"... 직업계고(특성화·마이스터고) 브이로그 공모전
한국장학재단이 직업계고 교사와 재학생을 대상으로 브이로그 공모전을 연다. 한국경제신문,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다음달 2일과 3일 경기 고양 킨텍스(1전시장 4·5홀)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에 앞서 직업계고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사전 이벤트다.

공모전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직업계고의 특장점을 알리는 것이 목표다. 취업을 앞둔 직업계고 재학생에게 영상을 활용한 자기 PR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계고 학교별 특장점을 대외적으로 알리려는 의도도 깔려 있다.

공모전 주제는 직업계고 PR, 우리학교 PR, 자기 PR 등 세 가지다. 응모는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직업계고 PR은 선취업 후진학 등 사회출의 여러 방법 중 직업계고의 장점을 소개하면 된다.

우리학교 PR은 현재 자신이 몸담고 있는 학교의 교과과정이나 직업훈련 프로그램의 특징과 장점을 담으면 된다. 자기 PR은 그동안 학교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직무역량 등 자신의 개성과 경쟁력을 소개하면 된다. 영상은 최대 5분 이내 길이로 제작해야 한다.

공모 기간은 이달 25일 16시까지다. 최대 4명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팀에는 반드시 지도교사(1명)가 포함되어야 한다. 최우수상 5편은 교육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3편은 한국경제신문사장상과 상금 30만원, 입상 10편은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고양 킨텍스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 현장에서 6월 2일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 홈페이지나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 포털 올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