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OTT' 오리지널 콘텐츠로 승부…'국내 OTT' 추억 소환 애니메이션
'100번째 어린이날'…OTT서 동심의 세계로 떠나볼까
100번째 어린이날인 5일 동심을 자극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와 함께하는 건 어떨까.

4일 넷플릭스·디즈니+·티빙·웨이브 등 OTT 플랫폼에 따르면 이번 어린이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부터 '징검다리 연휴'에 정주행(몰아보기)하기 좋은 시리즈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다.

◇ 넷플릭스·디즈니+, 오리지널 콘텐츠 세계로
'100번째 어린이날'…OTT서 동심의 세계로 떠나볼까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와 디즈니+에서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 눈에 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우리 함께 아웃백으로!'는 동물들이 호주 야생동물 공원을 떠나 야생의 유토피아 '아웃백'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뱀, 거미, 도마뱀 등 무서운 생김새를 가진 동물들이 자유를 찾아 떠나는 여정에서 보여주는 따뜻한 심성을 통해 교훈을 얻어갈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콘텐츠로는 넷플릭스 영국 오리지널 영화 '에놀라 홈즈', '어른이'(어린이와 어른을 합성한 신조어)가 몰아볼 만한 콘텐츠로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이 있다.

'에놀라 홈즈'는 셜록 홈즈의 막내 여동생 에놀라 홈즈(밀리 바비 브라운 분)가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해 런던으로 향하며 펼쳐지는 모험을 담아냈다.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아케인'은 마법 공학을 발명한 지상의 도시와 인간을 괴물로 변하게 만드는 약물을 만들어낸 지하 도시의 대립과 갈등을 그렸다.

'100번째 어린이날'…OTT서 동심의 세계로 떠나볼까
'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니 OTT 플랫폼 디즈니+에서는 최근 공개된 오리지널 영화 '메이의 새빨간 비밀'·시리즈 '아이스 에이지: 스크랫 이야기'를 비롯해 많은 선택지가 기다리고 있다.

흥분하면 레서판다로 변해버리는 소녀 메이의 이야기를 그린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사춘기에 접어든 주인공의 신체적 변화, 사랑과 우정 등 성장기를 담은 작품이다.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 수상작 '바오'의 도미 시 감독 연출작이자 영화 '인사이드 아웃'·'인크레더블'·'소울'의 제작진이 참여해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또 인기 애니메이션 '아이스 에이지' 시리즈 속 다람쥐 스크랫이 최고의 보물 도토리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아이스 에이지: 스크랫 이야기', 디즈니 작품에서 자주 등장한 다람쥐 커플 칩과 데일의 이야기를 담은 오리지널 시리즈 '칩 앤 데일: 파크 라이프' 등도 디즈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국내 OTT의 '추억 소환'…"레전드 애니메이션 즐겨요"
'100번째 어린이날'…OTT서 동심의 세계로 떠나볼까
티빙, 웨이브, 왓챠 등 국내 OTT 플랫폼에서는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할 콘텐츠들이 기다리고 있다.

티빙은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어린이 테마관'을 마련하고 다양한 작품을 시청 목록에 올려뒀다.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명탐정 코난' 등 오랜 기간 국내에서 사랑받아온 일본 애니메이션은 물론 '아이들은 즐겁다', '우리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등의 영화도 만나볼 수 있다.

웨이브는 국내 미방영 에피소드를 포함한 '카드캡터 체리' 전 회차를 자막판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구리 중사 케로로'·'원피스'·'은혼' 등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추억의 검정고무신'·'뽀로로 보물섬 대모험' 등 극장판 애니메이션, 지난해 개봉한 영화 '굴뚝마을의 푸펠'·'럼블' 등 선택지가 다양하다.

왓챠에서는 80년대를 배경으로 한 코믹 명랑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의 TV 시리즈와 극장판, 국내에서 '철이'로 알려진 테츠로와 신비로운 여인 메텔의 우주 모험기를 그린 추억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 오리지널 자막판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연합뉴스